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자음 (LCp) 바른 쓰기 연습하기 #7강

태국어 자음의 경우에는 조금만 연습하지 않아도 바로 까먹을 정도로 글자수도 많고, 학습량도 상당합니다. 하지만 한번 집중해서 공부를 해두고 자주자주 자신을 태국에 노출시킨다면 그렇게 어려운 글자도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뜨고 있는 나라 태국이기 때문에 공부를 해두시면 나중에 여행을 갈때나 아니면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단순하게 쓰고, 읽기만 해도 받아들이는 학습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년 살면서 태국어 한마디도 못하는 것보다는 열심히 공부하셔서 조금 학습해두시면 태국인이 당신을 바라보는 눈도 달라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백지를 두고 스시면 모두 암기해서 쓰기가 가능하신가요?



자음구성표

 LCp LCs
MC
HC
หLCs
 พ
 ม  บ  ผ  หม
 ท ฑ ฒ ธ
 น
 ป  ถ
 หน
 ช  ง  ด
 ฉ  หง
 ค (ฅ)
 ว  ต
 ข (ฃ)
 หว
 ฟ  ล
 จ  ฝ  หล
 ซ   ร  ก
 ส ศ ษ
 หร
 ฮ
 อ  ห  หย หญ

초반에도 말씀드렸지만 이 자음표를 완벽하게 암기를 하셔야 나중에 있을 추가적인 문법학습에 장애가 없습니다. 매일 반복학습하시면 나중에는 따로 순서를 외우지 않아도 발음공식이 계산이 되지만, 초반에는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신다는 생각으로 학습을 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태국 현지인들도 이 순서를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태국어를 배우는 기초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말도 현지 태국어 선생님께서 강조하셨습니다.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노펫의태국어, 태국어쓰기연습, 태국어자음, LCp 사진 #1






제 구미에 맞는 영상을 찾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알맞게 나온 영상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간단하게 쓰기만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이 필요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조금 조잡한 영상이지만 제가 직접 설명을 넣어가면서 촬영을 했습니다. 조잡한 영상이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쓰기에 도움이 훨씬 될 것 같다는 판단에서 올렸습니다. 참고해주시고, 반응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 혼자서 높은 산에 올라가서 소리질러도 메아리가 있으면 즐겁습니다.

관련 강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