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저자음 (LCs) 바른 쓰기 연습하기 #8강

태국어 쓰기 연습을 1년 가까이 하면서 매일같이 초등학생이 글씨쓴다는 마음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작문을 하면서도 많이도 틀리고, 그 과정 속에서 암기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현지인들에게 직접 배운 태국어이기에 쓰기보다는 항상 말이 앞서 갔습니다. 하지만 쓰기를 알아가면 갈수록 태국어를 바르고, 정확하게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이해도는 확실히 더 깊었습니다. 신경쓰지 않으면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에 남는 것은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글자를 알고 접근했을 때에는 그 이해도는 확실히 다릅니다. 그리고 태국어를 열심히 하는 것으로 태국인들은 상당히 기분좋게 생각해주는 경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태국에 사시면서 태국어에 관심을 두고 있으시거나, 태국으로 진출을 생각하시는 분, 태국이 좋으신 분, 태국어에 관심있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매일 포스팅을 합니다. 오랫동안 공부를 해도 조금만 쉬면 바로바로 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열심히 하면서 저도 많은 자극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바른태국어] 태국어 저자음 (LCs) 바르게 쓰기 연습하기 #8강

 

자음구성표

 LCp LCs
MC
HC
หLCs
 พ
 ม  บ  ผ  หม
 ท ฑ ฒ ธ
 น
 ป  ถ
 หน
 ช  ง  ด
 ฉ  หง
 ค (ฅ)
 ว  ต
 ข (ฃ)
 หว
 ฟ  ล
 จ  ฝ  หล
 ซ   ร  ก
 ส ศ ษ
 หร
 ฮ
 อ  ห  หย หญ

태국어 자음표를 보시면 이제 자신감이 있을신가요? 매일매일 한번씩 더 보시라고 일부러 이렇게 매일 포스팅에 넣습니다. 태국어는 특히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같은 음가의 다른 자음이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눈에 익히는 학습이 다른 어떤 언어보다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매일 하루에 한번씩 백지에 놓고 써보는 자가테스트를 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LCs, 태국어저자음, 저자음 사진 #1





지금까지 저자음에 대한 강의를 #7강, #8강 을 통해서 간단하게 어떻게 쓰는지에 대한 영상을 찍어서 올렸습니다. 처음으로 배우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간단한 쓰기에 대한 정보조차도 부족해서 제대로 학습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혹시 몰라서 올렸습니다. 태국어의 경우에는 그렇게 널리 배우는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배우기가 쉽지가 않은 것으로 압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 태국어를 학습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이 조금 해갈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