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모음 바르게 외우는 순서 학습법 동영상 - 특별 장모음 #13강

개인적으로 출장이 잦아서 태국어 학습에 나태해진 저 자신을 반성해봅니다. 차일피일 미루다가 벌써 마지막 강의를 올린지 1달이 넘어갑니다. 제 강의를 많지는 않지만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많이 공부하시라고 이번에 3강의 촬영했습니다. 쉽게 설명하려고 애썼는데, 생각처럼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에 두려움도 살짝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피드백을 주시면 맞춰서 더 자세하게 아니면 조금 빠르게 진도는 속도조절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자음과 모음을 완벽하게 암기하는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계속해서 반복하고, 발음법을 외우면서 경험을 통한 학습법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태국인 친구와 가끔씩 통화를 할 때마다 예전에는 금방 잃어버린 내용도 기초를 알고 있으니 훨씬 다시 상기해내기가 수월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동안 혼자서 계속해서 태국어 공부를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마 제 강의가 초보자에게 약간 도움이 된겠다는 생각으로 항상 진행하겠습니다.


태국어 특별모음 강좌 동영상 보기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 전쟁에 나가는 군인으로 생각하자면 총에 장전을 75% 정도 끝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태국어 책을 펼치시면 모르는 모양의 글자는 없을 것입니다. 그 이후로는 단어의 싸움입니다. 단어를 많이 아는 사람이 태국어의 진정한 고수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생생활에서 사용하는 구술형 태국어와 문자를 사용하는 문어체 태국어는 따로 놀기 때문입니다.

물론, 겹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정확하게 단어를 많이 알아야 제대로 된 태국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항상 알고 있는 정확한 단어와 문장만 사용하기 때문에 태국인을 만나면 잘한다는 소리를 듣지만 사실은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태국어를 게을리하지 않고 공부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럼 동영상을 잘 보시고 계속 태국어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제 자리에서 태국어 공부에 매진하겠습니다.






노펫님의 구독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