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태국 성문화 제대로 이해하면 관심녀에게 작업이 쉬워진다 #29강

태국어 공부를 하다가 이쪽저쪽으로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는 문장이나 문구가 있습니다. 그것을 알아보기 위해서 찾아보려고 해도 그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오늘 설명하려고 하는 말들도 그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태국에서 살면서 정말 다양한 표현방법이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들이 바로 이 단어이기도 합니다. 오늘 그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어문을 공부하면서 문법을 익히는 시간으로 마련했습니다. 예문으로 들은 문장을 통암기하면 가장 좋구요. 문장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하나하나 이해하셔도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매우 많이 쓰는 표현이라는 점만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태국 성문화는 왜곡된 표상일 뿐입니다.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태국 성문화는 왜곡된 표상일 뿐입니다.




태국어로 "예를들면" 또는 "등등" 어떻게 쓸까요?



태국에서 가장 많이 썼던 말 주에서 "예를 들면" 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태국어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 외국인의 입장은 저는 특히나 더 이런 말을 자주 썼던 것 같습니다. "쏘뭇와~~" 이런 식으로 표현을 자주 썼습니다. 이 말은 관광을 하러 갔을 때에도 만약에, 가령, 예를 들어서 제가 어디에 간다면 얼마가 드나요? 라는 식으로 할 때에도 자주 쓰는 표현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표현이 될 것입니다. 최근에 관광지에서 사용하면 태국인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표현을 되도록 많이 실어보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태국 방문이 관광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90% 이상 되기 때문에 더 그렇게 강좌를 이끌어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태국어 강좌를 올릴테니까요. 태국여행을 가기 전에 봐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태국 성문화와 관련한 젠틀한 작업멘트 소개



태국여행을 생각하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태국 성문화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태국은 오픈된 성문화와는 아주 멀고먼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국의 관광지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들이 아마도 태국전체를 일반화해버리는 꼴이 되어버려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콕, 파타야, 푸켓의 경우에 더욱이 더 그런 경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태국의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서는 조금 조심스럽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그런 것과 관계가 있습니다. 태국관광지의 여자들과 동급으로 치부해서 대한다면 태국여성들은 아마도 자존심이 상당히 상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국의 관광지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빈민지역 출신의 지역사람이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태국에서 생활하면서 느끼기로 마치 지역이 양분화되어 있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나는 그쪽 출신이 아니라는 말과 함께 나는 다르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인 태국인 여친을 만나서 태국 성문화를 운운하면서 태국관심녀를 대한다면 사랑은 필패전략으로 몰아가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태국의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착하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존중하며 상대의 눈치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언행에 조심스러운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도 방콕 주변과 도심권에 있는 사람들이 아니면 아직도 순수한 면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심스럽게 관심녀에게 접근해서 그녀에게 자신의 진심을 보여준다면 아마도 한류열풍과 함께 미녀 여자친구를 사귀는 일이 어려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