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고자음 (HC) 바른 쓰기 연습하기 #10강

태국어 고자음의 경우에 많이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암기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나중에 발음법을 계산 할 때에 역순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다른 발음법과 많이 헷갈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넘지 못할 고비는 없는 법' 처음에 배울 때에 정신차려서 배우시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제까지 잘 공부해서 왔는데, 고자음이 어렵다고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자음공부는 여기까지가 사실상 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남악썬의 경우에는 대부분 고자음과 음가분류를 같이 하기 때문에 발음법에서는 고자음처럼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오늘이 마지막 이니 힘을 내 볼까요?

[바른태국어] 태국어 고자음 (HC) 바른 쓰기 연습



자음구성표

 LCp LCs
MC
HC
หLCs
 พ
 ม  บ  ผ  หม
 ท ฑ ฒ ธ
 น
 ป  ถ
 หน
 ช  ง  ด
 ฉ  หง
 ค (ฅ)
 ว  ต
 ข (ฃ)
 หว
 ฟ  ล
 จ  ฝ  หล
 ซ   ร  ก
 ส ศ ษ
 หร
 ฮ
 อ  ห  หย หญ

백지를 가지고 위의 자음표를 안보고 다 쓸 수 있는지 자가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같이 연습해야 까먹지 않습니다. 자가학습으로 진행하는 만큼 제가 드리는 제안을 적극 수용해주세요. 나중에 태국어 학습에 탄력을 붙이 수 있는 제 노하우들입니다.

*우측에 있는 페이스북 위젯에 "좋아요" 버튼을 많이 눌러주세요. 제가 태국어 강좌를 올리는데 큰 힘이 됩니다.

태국어 마스터 할 수 있을까요?


언어라는 것이 마스터한다는 개념은 사실 거짓인 측면이 강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인 저는 아직도 한국말도 마스터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태국어도 계속해서 꾸준하게 발전시키면서 학습하는 것입니다. 자만하는 것보다는 태국신문 한자라도 더 읽어보고, 더 써보는 것이 더 마스터에 가까워지는 길인 것 같습니다.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고자음, 태국어자음, 태국어자음표, 태국어공부, 태국어학습, 태국어자가학습, 태국어공부 사진 #1


[바른태국어] 노펫이 직접 촬영한 고자음 (HC) 바른 쓰기 연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