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폭풍감량을 위한 진리다이어트 자전거 타고 쓰는 솔직한 3개월 후기

자전거 경력으로만 이제 20년이 넘어가고, 다이어트를 위한 자전거를 본격적으로 탄지 벌써 3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타면 탈 수록 느끼는 것이지만 자전거는 여러가지 면에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즐거운 일이기에 이렇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시원하게 질주하면서 냇가를 질주하며 맑은 공기를 맛보기 위해서 자전거를 시작했던 것이 이제는 1주일에 2~3번은 꼭 빼놓지 않고 하게 되는 일과가 되어버렸습니다.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물병을 챙겨서 장비를 갖추고 자전거를 타는 일이 여간 즐겁지 않습니다. 일부에서는 남자의 정력감퇴의 주범이라는 말도 하지만 올바른 장비와 기본 운동만 병행해서 탄다면 크게 무리가 오지는 않기에 저는 자전거 타는 시간이 즐겁기만 합니다. 가끔씩 사람이 없는 낮에 타는 날에는 공원의 자전거 전용 도로가 내것인냥 미친 듯이 질주하면 40km/h 를 웃도는 속도로 질주가 가능합니다. 그런 때에는 단전 밑에서 올라오는 아주 뜨거운 용광로의 느낌이 드는데 그것이 아마도 내 복부지방이 타는 소리로 들립니다. 그때는 정말이지 자전거의 다이어트 효과는 확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체지방감량, 진리다이어트 사진 #1


폭풍감량을 원하면 반드시 자전거를 병행하면 좋습니다.



저는 자전거타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하루에 한번 나가면 2~3시간은 타고 들어올 정도로 자전거에 푹 빠져서 지냅니다. 20~30km 정도는 이제 가볍게 탈 수 있을 정도로 체력도 많이 보강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7km 정도씩 타고서 물을 마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10km 정도씩 잘라서 수분섭취를 할 정도로 속도와 체력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러면서 다이어트의 효과와 무릎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하체보강도 되기에 너무 만족하는 자전거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아주 평범합니다. 하지만 잘 나가는 자전거입니다. 재미로 타려고 산 자전거인데,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같은 자전거가 2대가 있습니다. 그래서 번갈아 가면서 수리를 해가면서 타고 있습니다. 가끔 가족구성원과 같이 나가서 자전거를 타기도 하는데, 그런 때에 사용하면 좋기도 해서 2대를 사서 타고 있습니다. 가끔 낚시를 가서 주차를 해두고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포인트를 찾아나설 때도 아주 유용해서 좋습니다. 접이식이기 때문에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접이식이라는 편견과는 다르게 아주 튼튼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체지방감량, 진리다이어트 사진 #2


다이어트 효과도 끝내주는 자전거 다이어트 이것이 진리다이어트



운동을 전공해서 항상 하루에 2시간 이상씩 운동을 했던 건강한 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크게 하고 살지 않다가 대학졸업 후에 진로준비를 하면서 방황하다가 갑자기 불어난 몸때문에 자전거타기, 빠르게걷기, 헬스, 수영을 병행하면서 여러가지 운동을 다양하게 접했습니다. 10년 넘게 테니스만 하다가 질려서 이제 다른 운동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운동도 편식보다는 다양하게 두루 하는 것도 좋기에 그렇게 하려고 더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한가지 운동에 집중하면 그것만 하는 타입이라서 쉽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좋아했던 운동이 바로 자전거타기입니다. 기록을 놓고 A지점에서 B지금까지 빠르게 가는 방법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평생을 그렇게 살아왔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으면 운동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도 들고, 시간낭비라는 생각도 들어서 그렇게 했습니다. 결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보통 2시간을 주행하다면 항상 25km/h를 기본속도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일순간에 30초 정도를 40km/h 로 고속질주하는 인터벌식 운동을 5~10회 정도를 반복합니다. 그렇게 운동을 하면 아주 좋습니다. 하체가 뜨거워지는 것을 느끼고, 체지방이 타는 듯한 느낌을 받는 그 기간이 너무 좋습니다. 실제로 2시간을 자전거타고 오면 하체가 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게 1주일에 2~3회 타는 것으로 몸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체험이 가능합니다.


이제 자전거로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해서 시작한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체중감량을 떠나서 정말 몸이 건강해지는 것을 느낌니다. 하체에 들어가는 힘과 관절이 튼튼해지는 것은 바로 계단만 올라봐도 알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고속질주와 지구력을 요구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체지방은 자연스럽게 점점 사라져 갔습니다. 어떤 분은 30kg 까지 체중감량을 한 분도 보았고, 자전거를 타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중감량이 가장 잘 되는 운동이라고 추천하는 운동이 바로 자전거타기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체지방감량, 진리다이어트 사진 #3


취미와 운동을 병행하는 최고의 종목 자전거타기



자전거를 꾸준하게 타면서 생활의 일부분으로 들어오니까 점점 자전거 물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 안장, 페달, 속도계, 야간자전거장비까지 다양한 물품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취미로서의 자전거 용품 모으는 재미도 생겼습니다. 자전거 전시회도 가고, 자전거와 관계된 일에는 항상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삶의 새로운 재미로 자리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갔던 어느 행사장에서 픽스드 기어 자전거라는 자전거를 보았는데, 요즘에는 이 제품에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면서 개인적인 전공 이외에 분야에 대한 관심의 재미를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어제도 공원에는 많은 분들이 자전거를 타고 있었습니다. 날이 풀리면서 겨울보다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도 장비를 갖추고 자전거를 즐기는 분들을 많이 봅니다. 봄맞이를 위해서 운동을 계획하신다면 자전거도 한번 고려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체건강과 체지방관리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행복하게 사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