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다이어트 오래해도 운동효과 보지못한 여성 대체운동 워킹 트레이닝 추천

이제 본격적으로 더위가 찾아올 것 같은 날씨가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심한 압박감과 다른 사람들은 뭔가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자신도 꾸준하게 나름 운동을 했다고는 하지만 절대로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다는 여성분들의 탄성이 이쪽저쪽에서 들려옵니다. 짧게는 몇개월에서 길게는 몇년동안 한가지 운동에만 전념하면서 나름 운동이라면 남들 못지 않게 열심히 했다고 하지만 정작 결과물은 아직도 깜깜 무소식인 분들의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안타깝습니다.

분명히 열심히 운동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모르는 그 어딘가에 문제점을 스스로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전문 트레이너들이 필요한 것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오래했지만 결과물에 대한 아쉬움이 많은 분들에게 드리는 몇가지 조언과 워킹 트레이닝에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조금 관심있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르게걷기의 운동효과와 자세교정을 통한 운동방법이 새로운 다이어트의 비젼을 열어줄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운동을 열심히 했다고 자신하지만 그 방법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분명히 있습니다. 제대로 된 방법과 운동이라면 결과물이 당연히 나와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4주에서 8주정도가 지나도 차도가 없다면 분명히 전문가와 한번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 미리 체성분표 데이타를 뽑아보는 것이나 인바디체크를 한번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구체적인 목표치가 더 생길 수 있으니까요.


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1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2

자신도 모르는 자세불균형, "내몸이 설마..."

이승연 100인에서 보여주는 방송을 최근에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이승연의 이름을 걸고 하는 토크쇼이고, 주부들의 고민을 가장 적나라하게 들을 수 있는 정보의 보고라는 생각도 들고, 현재 주부들의 관심사에 대한 정보습득을 위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방송을 보면 볼수록 이승연 100인이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루어주고 주부들이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맞춤식 정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방송을 보면서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흥미있는 주제들도 많았고 그래서 방송이 인기가 있는 이유도 짐작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번에 출연한 주부들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그런 주부들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같이 경험을 함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각 주부들은 저마다 사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도 매우 열심히 몇년에 걸쳐서 해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물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조언해주는 사람들이 없었고, 그것을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여건도 되지 않았었기 때문입니다.

방송을 보면서 이 내용을 포스팅으로 다루고 싶었던 이유는 거기에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는 주부들 자신들은 정말로 모를 수 있는 뭔가의 결함이 지금 하고 있는 다이어트의 결정적인 실패요인을 될 수 있다는 문제제기를 해주게 하기 때문입니다. 주부들의 경우에 운동을 하면서 올바른 자세를 제대로 습득하지 못하고 운동을 실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 자체가 자체를 깨뜨릴 수 있고, 본래의 잘못된 습관이 다이어트를 통해서 오히려 더 악화될 수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3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4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4


빠르게걷기 워킹 트레이닝 놀라운 효과

빠르게걷기의 운동효과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결과물을 통해서 인정하고 있는 만큼 아주 추천할 좋은 운동입니다. 실제로 시속 6.4km 정도의 속도로 2km 정도를 걸으면 심폐지구력향상, 면역력개선, 혈행개선 등등 많은 건강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면서도 탁월한 건강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는 운동이 바로 이 빠르게걷기 운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킹 트레이닝은 이 빠르게걷기를 조금 더 체계화해서 체형교정의 효과, 올바른 걷기를 통한 신지대사증진, 기초체력확보라는 상당히 많은 효과를 과학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막 걷는 것을 조금 더 교정해서 건강에 보탬이 되는 빠르게걷기로 교정, 개선하는 운동입니다. 실제로 방송에서 보여준 세 주부의 놀라운 감량효과와 체지방 감소효과를 통해서 검증이 되었고, 저도 빠르게걷기를 통해서 감량효과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1주일에 4~5회 나가서 1시간 빠르게걷기를 하는 것으로 상당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여주는 이 다이어트 운동이야말로 경제적인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적인 걷기 시속 4km보다 조금 더 빠르게 시속 6.4km 이상으로 걸어야 하기 때문에 우선 런닝머신을 통해서 자신의 운동속도에 대한 감을 익히는 작업은 필요합니다. 가까운 헬스장에 가서 한번 측정해보시면 금방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이후레 제대로 된 운동화와 운동복만 갖추면 사실 어디서든 실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가능하다는 것도 바로 이 빠르게걷기의 장점이기도 하구요.

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6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7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7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 운동화 선택법

빠르게걷기를 가까운 공원이나 산책로에 가서 하다보면 다양한 자세, 복장, 신발을 신고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끔은 우수꽝스러운 복장으로 나오는 분들도 있어서 산책에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쉬운 운동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운동장비를 갖추지 않고 하는 운동은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조금 더 체계적인 장비를 갖추고, 운동에 임하시는 것이 운동결과물을 하루라도 빨리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고 동시에 부상을 방지하는 가장 기본이 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워킹 트레이닝을 위한 전문가의 올바른 운동화 선택법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명확했습니다. "가볍고, 신축성이 있고, 운동화의 윗부분이 부드러운 운동화"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특정 브랜드를 말하면 오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직접 다양한 브랜드의 운동화를 찾아가서 현재의 운동화 트랜드를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신고 다니는 패션 조깅화를 생각하시면 대부분 이런 조건을 만족했습니다. 각 브랜드별로 대부분 이런 조건을 맞추는 운동화가 1라인 이상은 출시되다는 것도 확인을 했습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가격을 고려해서 결정하셔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9빠르게걷기, 빠르게 걷기 칼로리, 빠르게걷기다이어트, 빠르게걷기운동, 빠르게걷기자세, 빠르게걷기게임, 에어로빅댄스, 조깅,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줄넘기, 수영, 아쿠아로빅, 스텝퍼, 워킹 트레이닝, 올바른운동화선택, 빠르게걷기운동화 사진 #10

2주 짧은 기간 "놀라운 효과"

제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서 꾸준하게 운동을 한 결과 2~4kg까지 체중감량의 효과와 체지방 감소의 놀라운 효과를 방송을 통해서 확인했습니다. 태보, 수영, 헬스장에 오가면서 운동을 했을 때보다 훨씬 주목할 결과물을 바로 2주만에 만들었던 것입니다. 물론, 각 운동을 제대로 실시했을 때에는 충분히 운동효과가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출연한 3명의 주부들은 그동안 운동에 대한 문제가 있었지만, 그것을 개선할 환경적인 여건이 되지 않아서 운동을 한다고 매번 열심히는 다녔지만 제대로된 조언을 그동안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냥 그렇게 의미없는 운동을 했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단 이런 일은 3명의 출연자에 한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헬스장에서 남성들의 시선, 부담스런 자세 등등을 이유로 제대로 운동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이런 다이어트 정보는 다른 어떤 정보다도 의미가 있고, 자신의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 한번 다시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잘못된 운동을 개선하지 못했다고 해서 그것을 비판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되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에 그것을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헬스장에 자격증이 있는 헬스 코치가 있는데도, 병원에 가면 비만클리닉이 있는데도 그것을 방치하는 것이 더 비판받아야 하는 행동이라는 것입니다. 이왕에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고 운동을 하신다면 과감하게 행동하고, 용기있게 물어보는 자신감도 필요합니다. 그런 작은 판단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