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민소매 대비하는 여성용 다이어트 운동 세라밴드 그립법 배우기

지난 여름 후코오카 다이소에 갔다가 한번 소개하면 좋을 것 같아서 쎄라밴드 2세트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지인에게 선물하고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동작들을 소개하고 싶어서였습니다. 집에 비치해두고 가족들과 함께 운동하기 위해서 가져다놨는데 생각보다 인기가 많고, 효과도 좋아서 여성용 여름철 다이어트 운동으로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여성용으로 적합하다고 말한 이유는 여성들이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장비이용의 한계와 다양한 동작들의 운동을 이 세라밴드만 있으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힘이 부족한 여성들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무리한 중량운동보다는 이렇게 세라밴드를 통해서 조금씩 늘러가는 방법이나 세라밴드 자체의 컬러별 부하를 이용해서 천천히 부하를 높이는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부담없이 간단한 그립법과 기본동작을 이용한 세라밴드 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세라밴드 다이어트 운동 그립법 배우기

세라밴드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그립법입니다. 그립을 제대로 잡지 않으면 손가락 골절이나 손목에 부담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기장 기본적인 그립법은 반드시 숙지하시고 운동을 시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답이라고 하기 보다는 위의 두가지 기본적인 충족사항을 만족시키면서 그립을 취하시면 됩니다. 제가 즐겨서 알려드리는 방법은 그림과 같이 손가락과 손바닥면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힘을 많이 많을 수 있으면서도 손목이 가장 부담이 없는 그립법이었습니다. 다른 그립법도 있지만 오늘은 기본동작을 위한 그립법 하나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1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2

손바닥을 펴신 상태에서 세라밴드를 펴서 손끝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손가락 마디를 이용해서 천천히 주먹을 쥐듯이 움켜잡으면 되는 방법입니다. 잡아서 힘껏 잡아당겨도 세라밴드의 고유의 탄력성때문에 찢어지지 않으니 안심하고 잡아당겨주세요. 하지만 손톱이 긴 분들은 찢어지지 않게 조심해서 잡아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손톱이 부러지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세라밴드 다이어트 운동

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3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4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4

세라밴드의 장점은 바로 휴대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성용 핸드백이나 백팩 어디에나 부담없이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동그랗게 말아서 항상 가지고 다니시다가 쉬는 시간이나 짬나는 시간을 이용해서 바로 동작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여성용으로 아주 적합한 운동으로 니트다이어트 개념으로 활용하셔도 부담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확한 동작과 세트만 실시하시면 운동효과도 상당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나 재활치료로도 많이 활용되는 부상위험이 비교적 적은 운동입니다. 이정도면 여성들에게 메리트 있는 운동이죠?

세라밴드 기본동작 알아보기

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6동작 #1세라밴드 운동법, 세라밴드 파는곳, 절대남자탄력밴드, 차인표 운동 밴드, 세라밴드 강도, 세라밴드 색깔, 튜빙밴드, 세라밴드 짐볼, 세라밴드금색, 밴드운동, 라텍스밴드, 세라밴드 운동, 짐스틱, 세라밴드 효과, 짐볼, 탄력밴드, 여성세라밴드, 스타킹세라밴드, 세라밴드운동방법, 세라밴드동영상 사진 #7동작 #2


세라밴드가 부상위험이 없는 이유는 빠른 동작을 요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자세에서 나오는 교정운동과 근력강화운동이 기본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어깨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기본동작 #1> - 어깨운동 1

차려자세에서 천천히 옆으로 나란히를 하듯이 10초동안 올려주시고 올려주신 동작에서 5초가 정지하고 다시 10초동안 나눠서 천천히 팔을 내려주시는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같은 동작은 15회 반복하시면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기본동작이면서도 아주 운동효과가 좋은 동작입니다.

 <기본동작 #2> - 심화동작

양쪽 날개뼈를 최대한 붙이고 동작한다는 생각으로 가슴을 내밀고 팔을 뒤로 최대한 유지하면서 그대로 만세자세까지 올리시면 됩니다. #1 동작까지 가능하신 분들은 #1까지만 하시고 여유가 있는 분들은 만세동작까지 팔을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심화동작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시는 것보다는 천천히 강도를 높인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라밴드 다이어트 운동과 관련한 다이어트 운동 동영상을 계속적으로 부위별로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고, 응원주세요.

댓글을 통해서 반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동영상을 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는 것을 알려주셔야 제가 향후 만족도를 토대로 해서 계속해서 다이어트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항상 모든 사람들이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고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