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마늘 건강 효능효과 건강정보 정리

마늘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이 건강에 좋다"라고 막연하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마늘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들에게 대해서 언급을 하고자 합니다. 

마늘을 먹으면 큰일나는 사람 


하나, 수술할 예정에 있는 사람은 마늘에는 혈액응고를 막는 성분이 있어서 심장병환자는 마늘을 먹으면 지혈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 

둘, 위장병이 있는 사람의 위벽을 헐게 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효과 

노화방지효과 
해독작용
피로회복
근육증강
스테미너
암심장병 억제

음성 6쪽 마늘은 까보면 여섯쪽이 나오기때문에 6쪽입니다. 씨알이 굵어서 사람들이 마늘하면 보통 음성 6쪽 마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음성에서 태어나고, 자라셔서 아는 분이 그쪽에 많아서 6쪽 마늘을 사시사철 대놓고 먹습니다. 

저도 또한 마늘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마늘을 자주 먹습니다. 생으로 매운 마늘을 2~3개 먹으면 눈물이 쏙빠지는게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된 것처럼 마늘은 정력에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을 연구하고 있는 학자들은 말합니다. "만약 마늘이 산삼만큼이나 찾기 힘들었다면, 그 값은 아마 산삼의 몇십배가 될것이다"라고 말이죠. 그만큼 효능효과가 탁월하고 다양하다는 것이지요. 



마늘의 10가지 매력


당뇨병 개선 
아토피, 알레르기
소화촉진
냉증, 동상
고혈압
항암
해독작용
신경안정 및 진정작용
강력한 살균과 항균
피로회복

결론은...


지금까지 마늘의 효능효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마늘의 일리신이 전처적으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효소입니다. 무슨 성분인지 알고 먹으면 "마늘에는 일리신이 들어 있어서, 어디에 좋다."는 식으로 건강상식을 늘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