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커브스(Curves) 순환식 다이어트운동을 알아보자

일단은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군요. 잘 오셨습니다. 여성분들 어떤 다이어트를 할까 고민되시죠? 굶기만 하면 안된다고 해서 운동은 해야되겠고 그러자고 역기를 들면서 운동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정말이지 고민이 많이 되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여성들에게 적당한 운동과 다이어트를 겸하는 커브스 순환식 다이어트운동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순환식운동 다이어트에 대한 기사를 처음읽었을 때 생각은 "이것은 정말 잘 관리만 된다면 성공하게다."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여성이 원하는 부분에 대한 욕구를 충분히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른 일반 헬스장과 다르길래 그렇게 성공가능성이 높다고 하는지에 대해서 운동효과와 함께 설명을 간단히 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커브스 홈페이지



 

짧고 굵게 커브스(Curves) 30분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면서 진행하는 이 운동은 일반적인 유산소(막연히 뛰거나 걷기)보다 3배 이상의 지방연소가 가능하다는 것이 커브스의 설명입니다.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칼로리소모를 극대화한다는 것이 골자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예방은 말할 것도 없으므로 성인병, 부인병, 콜레스테롤 수치등 다양한 부분에서 연구실험을 통해서 검증된 방법이라고 하니 신용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네요.

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을 커브스(Curves)는 고집하나?


보통 일반적으로 근력운동을 사람들의 경우에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같이 병행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불끈불끈하는 근육이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그다지 제약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단순하게 운동의 효과만으로 보았을 때에는 유산소만을 할 때보다 지방연소 효과가 3배 이상이니 강도는 높지만 효과는 탁월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태능선수촌에 운동선수들도 가장 힘든 운동이 바로 태능전용 순환식 운동이라고 할 정도로 그 강도는 익히 저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개념에서 생각한다면, 오히려 근력운동보다 어떤 면에서는 더 힘든 면도 있을 것입니다.

1. 심박수를 급속도로 상승시켜서 산소를 혈액에 보낸다

- 산소가 몸에 들어간다는 것은 몸에서 산화를 일으킨다는 말입니다. 즉, 연소를 한다는 말이지요. 따라서 지방이 연소가 자연히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빠르게 일어나는 원리입니다.

2. 모세 혈관의 혈류랑이 늘어나 지방 연소의 최적화 상태를 유지한다.

3. 체온 상승 효과를 통해서 지방 분해 효소 리파아제를 활성화한다.

임상실험 실제 결과표


1. 근육량 20~30% 증가
2. 심폐량 증가 15%
3. 칼로리 소모량 522 칼로리 
4. 기초대사량 400칼로리 증가
5. 체중감량 6.3kg
6. 체형 감소 허리 2인치, 힙 3인치



어떤 여성이 순환식 다이어트운동 커브스(Curves)에 적합할까?


1. 평소에 운동과는 거리가 멀었던 여성

2. 의지가 약해서 혼자서 운동을 못하는 여성

3. 사람들과 같이 만나서 운동하기를 즐기는 여성

4. 비교적 비만수치가 높은 여성

5. 자기 절제 능력이 약하신 여성

30분 순환운동의 장점 중에서 개인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트레이너가 같이 피드백을 주고 운동을 한다는 것입니다. 운동 중에서 나오는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교정받고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저도 피드백을 주는 사람이나 보조인이 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운동량은 많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위에 언급한 여성분들 이외에 다이어트에 결심을 한 분이면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도 저변확대(100호점 돌파)가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국에  주요도시 곳곳에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 찾아보시고 가까운 곳에 있으면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한번 관심을 가지고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