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Curves 커브스 다이어어트운동 - 커브스 curves

지난 포스팅에서 순환식 운동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대표적인 순환식 운동 개념으로 여성들만의 전용 헬스클럽인 커브스(Curves)에 대해서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하니, 제가 짐작했던데로 여성들의 일반 헬스자에서 느끼는 욕구불만(No man, No mirror 일명 : 3NOs)을 해결했었던 여성용 순환식 운동개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남성이 없고, 거울이 필요없으며, 화장 걱정없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기본 모토로 한다는 것은 제대로 운동을 하러오는 여성들이 편안하게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커브스(Curves) 미국 본사 홈페이지에서도 그 모토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는 부분은 참 개인적으로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것이 이미 많은 여성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순환식 운동개념 커브스(Curves) 30분 운동하자!


실제로 헬스장에 다녔던 경험을 바탕으로 보면, 여성들이 헬스장에 운동을 하러와서 정말 소심하게 운동하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와서 자전거만 타고 가거나, 걷기만 하고 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남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 "저럴거라면 운동을 왜오나?" 라고 생각했던 제가 약간은 이기적으로까지 느껴지네요.

실제로 운동을 하려고 하면 남성들의 눈치때문에 제대로 운동을 못하는 여성들을 헤아리지 못한 것이죠. 커브스는 그런 여성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커버했으니 여성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어운동 커브스(Curves) 어떻게 하나요?


지난 포스팅에서 칼로리 소모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방법이라고만 소개했었습니다. 하지만 보다 실제적으로 어떻게 운동이 순환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알고 싶다고 질문하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의 궁금증도 해소할 겸 제가 빠져있는 부분을 직접 커브스(Curves) 본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설명을 보고, 듣고, 여러 가지 메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을 한 포스팅에서 다루면 전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오늘은 운동방식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순환식 운동


다이어트운동 커브스(Curves) 30분을 어떻게?

30분 순환식 운동은 총 16단계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시작은 어디에서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결국 30분안에 16단계를 골고루 운동을 해야하니까요. 그래서 저는 편의상 12시 방향부터 시작해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 모습





15가지 순환 다이어트 순서

1. 이두근과 삼두근 운동
2. 숨고르기와 회복
3. 대퇴근 운동
4. 숨고르기와 회복
5. 어깨 운동
6. 숨고르기와 회복
7. 하체로 중량밀기
8. 숨고르기와 회복
9. 등근육과 복근
10. 숨고르기와 회복
11. 엉덩이근력 운동
12. 가슴근육과 등근육
13. 숨고르기와 회복
14. 스쿼트(하체)운동
15. 숨고르기와 회복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은 방식으로 운동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휴식시간을 따로 갖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에 휴식과 호흡고르기시간을 넣어서 쉴새없이 몸을 30분 동안 움직여서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로 유산소운동을 해나간다는 것입니다. 

한국에도 많은 사람들이 성공스토리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효과를 봤다는 사람도 많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1992년 텍사스의 할리겐이라는 곳에서 시작한 커브스(Curves)의 신화가 계속되기를 건강 블로그를 연재하는 사람으로서 바랍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이 건강해지고, 또 운동을 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떤 운동이든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운동을 권장하고 싶은 개인적인 체육학도로서의 바람입니다.

다이어트 순환식 운동 커브스(Curves)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면서...


개인적으로 건강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저는 근육질이나 벌크를 키우는 운동보다는 유산소와 적당한 근육량을 통한 건강하게 사는 방법에 대한 쪽에 관심 더 많습니다. 왜냐하면 근육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보통일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세상 사람이 모두 몸짱이 되어야겠지요?(웃음). 성인병에 걸리지 않고, 고혈압에 걸리지 않으며,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정도의 운동수준이 제가 생각하는 가장 바람직하고 적당한 운동수준이라고 생각하는 것에는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커브스(Curves)의 운동철학이 저와 개인적으로 맞고 제가 좋아하는 운동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조사하고, 살펴보고, 읽어보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동방법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각도에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양학에 대한 포스팅을 완성하려고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영양학 카테고리가 완성되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포스팅과 저의 생각에 대한 글을 조금 쉽게 풀어서 써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