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다이어트계획 필수참고사항 - 성공 노하우

요즘에 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다이어트에 대한 식단이나 기타 계획표를 짜달라는 부탁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데 별로 내키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매년 지인들에게서 부탁을 받아서 성심성의껏 계획표를 짜주어도 항상 만날때마다 몸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별 보람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드는 생각은 "과연 이렇게 계획을 짜주면 몇%나 성공할까?"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일반론에 입각해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사항들을 정리해서 한사람 한사람 짜주는 것 보다 다이어트에 대한 가이드라인이나 필수요소사항들을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생각을 바꿨습니다.

제 나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글이니 참고하세요.

채식 사진 #1다이어트식단의 필수 - 섬유질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1 - 나의 다이어트를 응원해주는 친구를 만나자!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일반적인 요인중에 하나는 바로 주변의 친구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친구들에게 자신이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술이나 기타 음식을 권하는 친구들을 사전에 배제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자기 의사를 밝혔는도 억제로 먹이는 친구가 있다면....진정한 친구일까요?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2 - 핸드폰에 술마시는 멤버 번호를 지워라

다이어트의 실패중에 가장 큰 적은 바로 술마실 때 마시는 무한안주입니다. 치맥이나 피자등은 사실 다이어트의 종결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피자한조각을 태우기 위해서 우리 몸에 얼마나 운동을 해야하는지를 아신다면 아마 바로 술을 끊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서도 하기 어려운 결심을 주변에 친구들이 있으면 더욱 어렵겠죠. 나의 건강을 위해서 잠시 친구들은 잊으셔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의 적입니다 - 라면다이어트식단에서 뺄 것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4 - 배고플 때는 우유에 호두를 넣어 먹어라

제가 쓰는 방법 중에서 효과가 좋은 방법에 속하는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허기가 지고 부족한 단백질도 채워야합니다. 그렇다고 기름기있는 음시을 막 먹기에는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그럴 때 허기와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는 음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호두가 허기를 달래주고, 우유가 부족한 수준이나 기타 영양을 책임져 줄것입니다. 요즘에 가장 즐기는 건강식입니다.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6 - 숙면을 취하자

사실 숙면을 취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당연스러운 일인데 잘 안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것저것 딴짓을 한다치면 정말이지 몇시간 덜 자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건강과 식단에 좋지 않은 영양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시간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척척 자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자는 것만으로도 칼로리소모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6 - 24시간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하자

운동을 한다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날 때마다 팔굽혀펴기나 간단한 스쿼트등은 근육의 긴장감을 높이고 운동에 대한 끝없는 경감식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시간이 아니라도 목표량을 정해서 조금씩 운동하면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7 - 라면만은 피하기

라면은 하루 소금섭취량을 웃도는 엄청난 소금을 머금은 불량음식입니다. 혹자는 비타민 K가 많이 들어있다고 무조건 나쁘다고는 할 수 없다는 입장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상쇄하기에는 소금의 함량이 너무 높습니다.

이상 저만의 7가지 노하우를 설명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단은 제일 중요한 것을 골라서 나름데로 적었습니다. 실천이 될 수 있을지는 여러분 자신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