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몸짱식단으로 닭가슴살 지겨우면 생연어

안녕하세요.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에 노펫입니다. 오늘은 연어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 소고기, 연어 같은 음식들입니다. 이유는 고단백을 섭취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운동하시는 분들은 식단조절도 운동과 같은 비율 혹은 그 이상을 놓을 정도로 결정적인 영양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백날 운동을 해도 복부에 지방이 꼭꼭 들어차있으면 백날 복근운동을 해도 제대로 복근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유산소운동을 하면서 체지방은 체지방대로 줄이고 거기에 식단조절 + 운동을 해주면 단기간에 빠른 결과물을 보실 수 있는 것입니다. 


왜 연어죠?


가끔씩 닭고기가 지겨우면 연어도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유통기한이 짧아서 가끔씩 닭고기가 지겨울 때에 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그럼 왜 연어를 추천하는 것일까요? 연어는 성인병을 예방하는 10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 3, 비타민E, 비타민A, 비타민D,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저칼로리식품이기도 합니다. 세계스타 정지훈(가수 비)도 닌자어쌔신을 준비하면서 지옥트레이닝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당시에 그가 먹었던 매인 음식이 바로 아몬드와 연어라고 하니 그 효과는 입증되었다고 봐도 되겠죠? 특히, 신선화 녹황색채소나 과일과 혼합해서 먹으면 아주 좋다고 하니 현대인들 깔끔한 샐러드바 좋아는데 궁합이 딱 맞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몸짱연예인 정지훈 비 사진 #1

연어영양정보

1. 오메가 3, 비타민E, 비타민A, 비타민D, 불포화지방산이 풍부
2.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저칼로리식품
3. 신선화 녹황색채소나 과일과 혼합해서 먹으면 아주 좋음

* 샐러드로 드실 때는 드레싱은 빼세요. 드레싱도 무시못합니다.

몸짱식단 연어 사진 #1가격이 비싸서 매일먹기는 그렇고 일주일에 한번정도 먹으면 좋네요.



알아야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