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다이어트 3색과일 다이어트 5개월 체험후기

2011.10.04 09:20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보다는 평소에 좋아하는 과일을 위주로 비타민공급이 부족했던 자취생활을 극복하기 위해서 먹기 시작했던 과일이 이제는 어느새 '3색과일 다이어트' 가 되어서, 개인적으로 건강향상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당당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처음에는 좋아하는 사과, 바나나, 자몽, 키위, 오렌지, 귤 등을 혼합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먹다가 문득 들었던 생각이 '이건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해서 매일 먹던 과일에 대해서 찾아보기 시작했고, 각종 과일에 대한 영양소를 공부하면서 같이 건강도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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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배우 다이어트, '3색 과일다이어트' 5개월 체험후기

처음에는 이렇게 3색과일 다이어트가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생각이 없이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을 해보면, 그냥 생활의 일부였기 때문에 그리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힘든 점도 없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렇게 스트레스없이 과일 다이어트가 지속되어 온 것 같습니다.

사실,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보다는 건강을 위해서 따로 열심히(?) 챙겨먹었던 과일이 차츰 효과가 좋자 계속해서 그냥 먹던 습관을 지켜왔던 것 뿐이었습니다. '매일 3가지 이상의 과일을 먹는다.' 는 취지에서 시작해서 계속해서 3가지 이상의 과일을 먹으려고 노력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철에 따라서는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는 과일이 있을 경우에는 2색으로 바꾸기도 하면서 융통성을 발휘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가 가장 안타까운 것이 바로 경제적인 압박때문에 그만두는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과일값이 비싼 시기에도 바나나로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계속해서 쉬지 않고 실천하려고 애썼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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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색 과일다이어트?', 그럴듯한데... 어떤 효과가 있었나요?

개인적으로 과일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이전에 '과일이 피부에 좋다.' 는 말을 듣고, 먹기 시작했던 것이 시초가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남자이면서 운동을 많이 즐겼기 때문에, 피부에 유분이 많아서 항상 피부트러블로 고생을 했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들을 다 써보다가 누가 과일을 많이 먹고나서 '피부가 좋아졌다.' 는 말을 듣고, '열심히 먹어보자.' 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기름진 식사를 줄이고, 최대한 천연재료와 야채 그리고 과일을 많이 섭취하려고 애썼습니다. 그렇다고 기름진 식사를 완전 배제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에 과거에 50% 이상이 기름진 식사였다면, 이제는 20~25% 정도로 식사를 할 때에 심미적인 측면을 흡족하게 할 수 있는 최소량으로 먹고 있습니다.

그렇게 2~4주 정도 지나면서 피부에 윤기가 돌기 시작했고, 여드름이 하나둘씩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더욱 재미(?)가 붙었고, 격한 운동을 하고 단백질과 약간의 탄수화물 그리고 과일을 빼놓지 않고 먹었던 것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처음에는 저녁에만 밥대신에 과일만을 먹었지만, 차츰 운동량과의 비율을 맞추기 위해서 단백질과 고구마를 적절하게 조합해서 섭취습니다. 하지만 항상 아침식사와 점심식사는 기존에 먹는 방식에서 운동량을 고려한 식사를 유지하고, 저녁식사에만 실천하기 때문에 과일이 항상 최우선순위입니다.

점차 다이어트방법을 다변화하여 운동과 식단을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이제는 이 방법으로 '평생을 실천하면 되겠다.' 는 생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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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 다이어트 노하우가 따로 있나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메일을 보내오거나, 비밀댓글로 질문을 하는 것을 보면 다이어트가 마치 '금식' 또는 '굶기' 같이 혹독한 과정을 통해서 진행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분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가끔은 운동을 할 때에 혹독한 과정이 병행되는 것을 다이어트관련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하루에 먹는 정량만 먹는 것으로도 정상체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운동으로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을 늘리는 작업이 병행되면 금상첨화입니다.

대부분 체중에 대한 문제가 있는 분들은 자신의 매일 정량칼로리보다 2~3배 더 먹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문제에 대해서 기본개념을 잡으시면, 먹고싶은 음식을 100% 배제하지 않고 충분히 섭취하면서도 정상체중으로 건강하게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행하고 있는 '3색과일 다이어트' 도 식단을 보면 아시겠지만, 평상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배고픔에 대한 스트레스나 요요현상을 전혀 동반하지 않는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운동을 즐겨서 하기 때문에 더욱이 요요현상은 찾아오지 않습니다.


특히, 요요현상은 근육량과 기초대사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한 기본개념이 이미 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에 대한 긴장감을 항상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살이 빠지거나 혹은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노하우라면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색과일 건강 다이어트 실천방법'

사회생활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융통성은 필요합니다. 또한 평소에 과일을 좋아하고, 운동을 즐기는 편이기 때문에 점심은 친구나 동료들과 먹는 평상식을 그대로 고수하는 편입니다.

*단, 소금, 설탕, 양념, 국종류 등 양념 들어간 음식은 제외

1. 아침식사

밥 1공기, 등푸른생선(고등어 또는 조기) 1마리, 나물류, 육류 + 사과 1개

2. 점심식사

건강식 위주로 먹고 있는 편입니다 (삼계탕, 도가니, 한식, 양식 단, 기름기와 탄수화물비중이 높은 중식제외)

3. 저녁식사

- '3색 과일 다이어트' 에서 개인적으로 따로 할당한 끼니가 저녁이기 때문에 저녁만큼은 철저하게 '3색 과일 다이어트 메뉴' 지킵니다.

과일 조합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오렌지 1개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키위 1개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메론 1/4 개

위 조합 이외에 따로 근력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추가섭취하셔도 무방함.

조합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철과일을 주로 찾아서 먹는 편이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바나나를 2개를 먹기도 하면서 융통성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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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펫의 '3색과일 다이어트' - 평생 다이어트로 만들자!


개인적으로 3색 과일다이어트를 통해서 피부도 좋아지고, 변비문제가 해결되었으며, 체중도 정상체중을 항상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항상,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은 평생을 유지할 수 있는 '습관같은' 다이어트를 선호합니다. 그정도 수준은 되어야 계속해서 평생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색과일 다이어트' 는 가끔은 '그냥 과일을 시간에 맞춰서 먹는 수준' 이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벌써 꾸준하게 실천을 해온지도 5개월째가 되어서 '5개월 체험후기' 를 쓸 수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이렇게 계속해서 실천해서 나중에는 '건강비법' 또는 '장수비법' 으로까지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도 같이 과일 다이어트를 실천해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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