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자학다이어트 화성인 난타 식도차단녀 효과는?

씹고 뱉기 화성인 난타 식도차단녀화성인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조작논란이 이따금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끊임없이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 화성인 방송 중에서 충격적인 출연자중 한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녀가 보여준 내용으 충격이었습니다. 그녀의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뱃살을 빼기 위해서 안마기 정도로 자극을 해준다는 광고를 본 적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와 잘못된 방법이 이렇게 심각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번 잘못 인식된 다이어트 방법이 자신에게는 맞다는 착각이 부를 수 있는 부작용이 얼마나 큰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도 여실하게 보여줬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개념을 초창기에 잘 잡아야지 그렇지 않으면 자칫 이상한 길로 빠질 수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는 내용으로 다이어트를 정도가 아닌 방향으로 자꾸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 분들에게 이번 글을 통해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씹고뱉기, 자학다이어트, 망치다이어트, 식도차단녀, 화성인 사진 #1

자학하는 그녀의 다이어트 방법 괜찮을까?

어렸을 적이 동네의 아주머니들이 약수터에 가셔서 효자손같은 물건으로 서로의 배를 자극하시거나 문질러주시면서 "뱃살이 들어간다." 고 말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성인 식도차단녀의 행동이 왠지 그렇게 이상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살을 자극한다는 정도로 생각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멍이 들 정도로 자신의 때리고, 자극하는 모습은 솔직히 충격이었습니다. 어디에서 그런 아이디어와 나왔고 그것이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주장하는 그녀의 생각은 무엇을 통해서 확신을 갖는 것인지가 의심이 들 정도였습니다.

때리는 행위와 다이어트를 하는 행동을 통해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작용은 그 진행과정이 전혀 다른 별개의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다이어트효과까지 확신에 찬 어조로 말하는 그녀의 착각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차라리 그녀의 다이어트 효과는 실제로 있다는 과학적인 효과보다는 "효과가 있다." 라고 생각하는 긍정의 마인드에서 찾는 편이 더 낫을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기도 했습니다. 

혹시나 그런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렇게 자신의 온몸에 멍이 들면서까지 살을 빼는 것이 과연 올바른 방법인지에 대한 생각을 한번 더 하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질 정도였습니다. 자신의 파란 멍을 보면서 희열을 느낀다는 그녀의 말에서 다이어트를 잘못알고 시도하는 모습보다는 오히려 섬뜩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씹고뱉기, 자학다이어트, 망치다이어트, 식도차단녀, 화성인 사진 #2

씹고 뱉기 다이어트 습관 위험할 수 있는 이유

다이어트에 관심있 있는 분이라면 얼마전에 외국의 한 모델이 거식증으로 고생하다가 사고를 당했던 해외토픽 뉴스를 들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몸은 충분히 말랐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식사를 조절하다가 결국에는 몸이 식사를 거부하는 거식증의 지경까지 이르렀던 소식을 들으면서과연 다이어트의 근본적인 수혜자가 누구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그런 근본적인 질문에 대해서 우리는 착각하고 살아가고, 다이어트에 임하는 것은 아닌지 같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충격적인 과거에서 벗어나서 다시 강한 의지로 다이어트를 해보려는 의지는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수 있어서 자기발전의 계기로 삼는 것은 나무랄 것 없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이어질 때에 또는 올바른 무엇인가의 길로 인도되어질 때의 이야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자신만의 성을 쌓고, 혼자서 잘못된 방법으로 나아가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방법이 아닙니다. 자학 다이어트라고 하면서 까지 그렇게 열심히 참는 그 고통과 의지라면 차라리 운동을 하시면 더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씹고뱉기, 자학다이어트, 망치다이어트, 식도차단녀, 화성인 사진 #3

걱정스런 이경규씨의 눈빛을 보면서...

개그맨 이경규씨의 경우도 화성인과 같은 출연자 나이또래의 딸을 가진 개그맨이기 이전에 가장이고 아버지입니다. 방송을 보면서 출연자의 모습을 보기도 했지만, 주변 MC들의 반응을 보면서 출연자의 진실여부에 대해서 점치기도 하는데, 이경규씨의 눈빛을 보니 이건 정말로 현장에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면서 그녀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하루빨리 인도되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 간절해졌습니다.

지금도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검증되지 않은 약을 먹고, 바르지 못한 운동방법을 택하시고, 열심히 운동은 하시는데 제대로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서 고민하시는 많은 여성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보내주시는 많은 분들의 공통적인 다이어트 정체의 원인이 대부분 여기에 있었다는 사실을 비추어 봤을 때에 제대로 된 다이어트 교육을 위한 조금 큰 범위에서의 대대적인 개선캠페인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에서 꾸준하게 여러가지 도움이 될 글들과 재밌는 글들로 많은 분들에게 조금씩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법과 올바른 식사습관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다양한 글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록 작은 도움일 수 있고, 혜택받는 사람은 적을 수 있지만 꾸준하게 이곳을 정보공유의 장으로 이용해서 많은 분들과 최소한 이상한 다이어트로 오도되는 일은 미연에 방지했으면 하는 것이 제 희망입니다. 항상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게,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 다이어트로 장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