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태국어공부 유용한 1분 태국어 따라하기 - 태국식 시제 숫자 총정리 #23강

딱딱한 태국어 문법도 이제 막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용한 태국어 표현을 매일 조금씩 올리고 있는데요.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오히려 여행태국어나 표현이 더 유용하다는 평가를 내려주시는 분들도 있고 감사의 인사를 해주시는 분들도 많아서 글을 올리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태국어에 대한 수요가 한국에 그렇게 많지 않아서 기본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저도 잘 알고 있기에 조금이나마 태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올리기 시작한 강의가 벌써 20강을 훌쩍 넘었네요. 이제 1분 태국어도 매일매일 올려서 제가 태국에서 생활할 때에 아주 귀에 못이 박히도록 받았던 질문이나 표현을 더 많이 실어서 바로 태국에 가서 쓸 수 있는 유용한 표현을 많이 올릴께요. 꾸준한 관심부탁합니다.





1분 태국어 "너 어디갔다 왔니?"







오늘 강좌는 기존강좌와는 별개로 독립적으로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시제표현 엇그제, 어제, 오늘, 내일, 모레까지 다 정리를 했구요. 과거, 현재, 미래도 같이 적었으니 외워두시면 좋습니다. 거기에 태국에서 자주 보지만 항상 아쉬움이 많았던 전통태국숫자 표기법도 함께 적었으니 1~9까지 다 외워두면 돈이나 주소 등등에서 아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국어 시제정리, 숫자정리 마스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