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기본회화 배우기 어남악선 공부하기 #22강


바른태국어 학습을 꾸준하게 따라오고 있으신 분은 대단하십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계속되는 발음법과 관련된 문법내용들입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발음과 함께 내용이해를 위주로 해서 계속 설명을 드리고 있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 계속적인 동영상강좌 촬영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한번의 설명으로 바로 내용숙지가 되는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하게 예를 들면서 예문과 함께 회화적인 내용도 이제 조금씩 넣어보려고 합니다. 학습에 흥미를 잃지않고 학습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해보세요.



한국어로 [어남악선] 이라고 발음하는데요. LC그룹의 단어가 앞에 [허힙]이 붙어서 HC그룹으로 발음이 계산되는 간단한 키포인트입니다. 태국어 신문이나 책에서 자주 등장하니까 한번 찾아서 읽어보시는 연습을 하셔도 좋구요. 기본문법의 범주에 포함되니 우선 장모음과 관련된 발음을 위주로 공부하고 차후에 제가 단모음과 관련된 내용은 단순하게 요약해서 정리하는 강좌를 만들겠습니다. 



어남악선 발음음가 비교공부










태국어 1분 회화 "~해본 적 있습니까?"






태국어의 문법이 점점 진행되면서 자신의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회화와 태국어 친구를 사귀어가면서 공부를 하면 또다른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태국어는 내친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굵직한 문법은 다 공부했다고 보시면 되고요. 이제 예외적인 내용이나 빈도스가 낮은 것들을 위주로 강의가 이어질 것입니다. 그렇다고 버려야 할 내용들은 아니니 꼭꼭 씹어드시면서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