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저자음 3가지 발성법 연습하기 #17강

지금까지 1강부터 다 따라오셨다면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제부터가 진짜로 제대로 태국어를 배우는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음만 정확하게 되면 정말 재밌어지기도 하고요. 태국어가 성조가 있어서 약간 책을 읽을 때에 흥이 나는데요. 한국어에서는 볼 수 없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같은 독서를 하더라도 조금 더 재미가 있습니다. 이제 모든 글자가 다 보이고, 그 위에 있는 여러가지 발음표기법이 눈에 거슬리는 시기인데요. 간단하지만 매번 발성법을 계산해야 해서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그것은 아직 기본적인 단어량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단어를 많이 외우면 상대적으로 독서에 속도가 붙으니까요. 그걸 그복하면 고수의 길로 가는 것이고요. 단순한 의사소통에서 만족하신다면 이정도 선에서 학습하시면 충분하시구요.



저자음 모든 발성법 정리와 기본 발성표 정리하기





노펫님의 구독 버튼



저자음을 중심으로 한 노트필기 참조하세요


이제 조금씩 강의가 진행될 수록 각이 완성되어 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도 기본기공부를 더 해야하지만 앞으로 조금만 더 진행하면 기본기는 모두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100% 단어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니까 제대로 발음하는 법이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요점정리한 것만 외워주시고 현지인들과 사용하면서 경험치를 늘리거나 아니면 신문방송을 보면서 읽는 연습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도 정진.



[바른태국어] 태국어 자음구성표 & 어남악썬 (หLCs) 바르게 외우는 순서 #6강


[바른태국어] 태국어 자음 (LCp) 바른 쓰기 연습하기 #7강


[바른태국어] 태국어 저자음 (LCs) 바른 쓰기 연습하기 #8강


[바른태국어] 태국어 중자음 (MC) 바른 쓰기 연습하기 #9강


[바른태국어] 태국어 고자음 (HC) 바른 쓰기 연습하기 #10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