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태국어

[바른태국어] 태국어 모음 바르게 외우는 순서 학습법 동영상 보기 #12강

태국어 모음을 오늘부터 공부하게 됩니다. 지난 #11강 까지의 강의를 모두 소화하신 분들에게 이제부터 구체적으로 음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부하시게 됩니다. 자음과 모음이 만나면 구체적인 음성이 되는 것입니다. 한국의 가, 나, 다, 라... 처럼 공부를 하시다가 나중에는 점차 고난도 태국어문법과 변형문법을 공부하실 것입니다.

우선, 오늘은 모음의 가장 기본이 되는 모음 9개를 배우도로 하겠습니다. 모음의 경우에는 이 9개를 기본으로 발성을 연습하여 입에 익힌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부가되는 모음학습 내용을 학습하시면 정말 편리하게 학습을 해나갈 수 있게 됩니다.

태국어모음학습, 태국어모음, 태국어장모음 사진 #1


[바른태국어] 태국어 모음 바르게 외우기 장음 9개 바르게 외우기 동영상 학습







노펫님의 구독 버튼


자판으로 여러가지 설명을 표현하기가 어려워서 바로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해서 촬영을 해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좋은 현지인 발음은 아니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제가 읽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금 설명과 첨언을 넣었습니다.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는 설명을 조금 넣어두는 것이 더 낫을 것 같아서 올린 것이니 학습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을 성조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작한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2강을 달리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따로오시면서 학습을 하시면 반드시 나중에 읽을 수 있고, 발음을 할 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태국어 모음 장음 기본 9음만 공부를 하는 것으로 마치겠습니다. '-' 표시가 있는 곳에 자신이 원하는 자음을 넣어서 한번 글자를 만들어 보세요. 그게 바로 태국어 학습의 시작입니다. 다음 강의에는 이제 9음도를 기본으로 해서 몇가지 자음을 넣어서 발음을 같이 공부해보고, 성조에 대한 것도 조금 언급을 해서 미리 선행학습을 통해서 성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음으로 넘어가면서 정확하게,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려는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이유가 어찌되었던 반드시 [바른태국어] 를 통해서 읽기, 쓰기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릴 수 있는 모든 포스팅을 책임지고 하겠습니다. 태국에 여행을 하실 계획이신 분, 태국을 좋아하시는 분, 태국어가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태국어학습을 위한 모든 동영상과 다른 영상들도 많습니다. 시간 나시면 가셔서 보시고, 댓글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자가 많아지면 저는 행복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