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내장비만 건강에 치명적인 삼각형비만 해결팁

다이어트의 핵심열쇠는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불필요한 탄수화물의 과도한 섭취를 줄임으로서 우리가 소비하는 칼로리가 섭취하는 칼로리 보다 낮게 유지함으서 체중이 줄어들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남성분들의 경우에 여성들에 비해서 비교적 살을 쉽게 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근육과 관련이 깊습니다. 남성성을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게 도와주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렌이 작용해서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여성들에 비해서 더 쉽게 근육이 생길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여성들의 경우에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보다는 에스트로겐이 더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남성들에 비해서 근육을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반인 여성들이 왠만한 근력운동으로는 운동당시에는 근육이 조금 생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지 몰라도 금새 다시 사라지는 것을 경험하셨을텐데 그것이 이 호르몬과 관련이 깊습니다. 따라서 여성들의 경우에는 알통이 생길까봐 다이어트를 못한다는 핑계는 사실상 설득력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운동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 운동을 할 시간에 차라리 식단조절을 하자는 쪽으로 기울어지는 것이 여성들의 대표적인 다이어트 실패원인입니다.

다이어트와 관련한 20~30대 여성들의 최대고민은 머핀살, 러브핸들이라고 불리는 뱃살입니다. 보통의 여성들의 경우에 피하지방의 형태로 배에 축적되기 때문에 빼기도 어렵고, 옷의 맵시를 떨어뜨리는 직접적인 고민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특히, 복부지방의 경우에는 유산소운동을 하더라도 쉽사리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하시는 분들의 의지까지도 흔드는 가장 큰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1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2

많이 먹지 않았는데 살이 찐다면 생각할 문제

많이 먹는 것도 아닌데 살이 많이 찐다는 말을 하는 여성들이 간과하는 것이 몸의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입니다. 사람은 매일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초대사량이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근육량이 많은 사람이 기초대사량이 높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꼭 몸의 근육량과 일대일 대응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관련한 조언을 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치가 바로 근육량입니다. 근육은 몸의 칼로리소비공장입니다. 따라서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에 보통은 운동을 많이 하는 분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다른 소화기계의 문제가 있는 사람이나 소화흡수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반대로 적게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많이 찐다면 과거에 식단조절만을 통한 다이어트를 했던 경험이 있어서 근육량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이거나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근육이 자연적으로 빠져있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먹어도 안쪘는데..." 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경우에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아서 생길 수 있는 자연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실시해야 한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전문의은 오히려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근력운동을 하라고 권장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남성에 비해서 여성들이 태생적으로 근육을 만들기 힘든 이유도 있고, 남성들의 골격에 비해서 여성들의 골격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20~30대에는 그 문제의 심각성을 모르다가도 50대가 넘어가면서 남성과 급격한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3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4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4

관절염 환자 대부분 여성

노년기로 접어들면서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많아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사실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절염이 만약 운동부재에서 비롯된 질환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과연 우리가 운동을 간과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반문하고 싶습니다. 관절염의 경우가 한가지 원인으로 한정할 수 없지만, 그래도 운동을 통해서 일정부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은 건강관련 다큐나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걷기운동이나 자신의 근력에 꾸준하게 30% 이상의 부하를 줄 수 있는 운동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강도높은 운동이 아니더라도 그정도의 운동만으로 기본적인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충분하다고 조언하는 것이 현재의 경향입니다. 그리고 그것보다 더 추천하는 것이 바로 젊어서부터 꾸준하게 중량운동을 통해서 골밀도와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관절염에 대한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뭔가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이상 운동을 자발적으로 하는 여성들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통해서 살을 빼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조차도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 오로지 식사조절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키와 체중만 보아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마른 비만형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보면 내장비만때문에 나중에는 심각한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인자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다는 소식을 텔레비젼을 통해서 들은 적이 있는데 그것만 보아도 얼마나 여성들이 운동이 부족한지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6비만도측정, 비만의 원인, SW피부과, 비만의 문제점, 살빼는 최고의 방법, 비만이란, 비만클리닉추천, 비만클리닉잘하는곳,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좋은 음식, 비만 원인, 비만합병증, 비만치료, 소아비만, 비만으로 인한 질병, 비만도계산기, 비만사진, 비만 예방법, 비만의 증상, 통나무형비만, 역삼각형비만,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내장비만, 내장지방형복부비만, 피하지방형복부비만 사진 #7

삼각형비만 맥주병형비만 체지방 줄이는 방법

여성들의 경우에는 과식을 통해서 살이 찌는 경우도 있지만 탄수화물의 과도한 섭취때문에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탄수화물의 비율이 극단적으로 높은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과자, 면종류, 빵, 초콜릿, 탄산음료와 같은 종류를 과도하게 섭취해서 생기는 비만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20~30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삼각형비만이 대표적인 비만의 형태입니다.

따라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에 골고루 지방이 분포되는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지방을 줄이느 것은 사실상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탄수화물의 경우에 약간의 중독성 증세까지 있는 분들도 상당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자기절제가 쉽게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뭔가 극단적인 계기가 있지 않는 한 이런 증상을 고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자신이 이런 음식에서 벗어나고자 생각하고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의지가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의 경우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운동이 우선은 빠르게걷기, 자전거, 수영과 같은 유산소성 운동입니다. 짧고 굵게 하는 운동이 아니라 비교적 중강도 수준으로 긴시간을 할 수 있는 운동의 형태로 격일로 실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지 않는 날에는 계단오르기, 웨이트훈련, 코어운동을 하셔서 근력발달을 위한 운동을 병행하시면 됩니다.

근력운동의 경우에는 상체보다는 하체를 위주로 해서 같은 근육이라도 상대적으로 한번의 동작으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하체운동이 더 효율이 높습니다. 이상 체지방의 원인과 그것을 줄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잡아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나 운동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통해서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삶의 살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내장비만 공략법 운동 알아보기

다이어트 오래해도 운동효과 보지못한 여성 대체운동 워킹 트레이닝 추천
'비교해봐요' 런닝머신 30분 빠르게걷기 하면서 나타난 내몸의 온도변화
해외 승무원 생활로 불규칙한 라이프 스타일 때문에 고생하시는 [나이스바디님 사연] #7
빠르게걷기 1달 체험 후기
빠르게걷기 운동화 복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