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예부신부 결혼전 최대고민 러브핸들 빼는방법, 1달 체험기

테마별 다이어트 운동에 통해서 좀더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다이어트 운동방법에의 요구에 발맞추어 오늘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부들이 하면 좋은 가장 효율적으로 운동하여 처녀시절 방치했던 러브핸들을 잡아주는 강력한 운동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체험했던 운동이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가 탁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번에 빠르게걷기 체험을 통해서 얻은 결론을 바탕으로 4~6kg 감량의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한번 믿고 8주 정도 노력하시면 예비신부에게 새로운 운동의 자신감과 함께 몸매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단순하게 식사량만을 조절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식사량 조절이나 탄수화물을 조절한 식사패턴은 만성 무기력과 요요현상을 불러오는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식사량, 운동방법, 운동지속시간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운동능력을 최대한 과학적으로 풀어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여성들의 낮은 체력수준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스팅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제대로 걷기만을 통해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려고 하니 빠르게걷기를 통해서 살을 빼시려고 생각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계획을 세울 의향이 있었다면 아주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것입니다.



예비신부 러브핸들 잡는 운동방법 세부사항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한다는 말은 몸에 있는 지방을 없애고, 근육량을 늘려주면서 체중을 줄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같은 시간에 운동효율과 자신의 의지가 식지 않을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걷기는 인류가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면서도 신체 어디에도 무리가 없는 가장 훌륭한 운동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일반적인 걷기의 수준(자신의 최대 빠르기의 20~30%의 수준)으로도 어느정도의 건강유지를 위한 운동으로서 충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의 운동량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도 충분히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조금 생각을 달리해야 하는데요. 자신의 20~30% 정도의 운동수준은 말 그대로 건강유지의 차원이지 살을 빼주기에는 조금 부족한 운동량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강도를 50~80%까지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운동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50~70%의 수준을 저강도, 70~80%의 수준을 고강도라고 했을 때에 중강도 이상의 수준으로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번 중강도 또는 고강도로 운동을 지속할 수 없기 때문에 휴식과 적절하게 조화해서 운동을 해야하는데요. 이것을 잘 계획하는 것이 바로 빠르게걷기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남자는 1분에 90~100걸음, 여자는 90~110걸음정도를 걷는다고 합니다. 보통 우리가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나기 시작하는 시점이 보통 운동 시작후에 30분이라고 생각했을 때에 남녀평균 (남: 2700~3000걸음, 여: 2700~3300걸음) 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따라서 최소한 약 3000걸음을 걸어서(중강도 그 이상) 운동을 할 때에 자신의 살이 빠지는 효과가 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단 살을 빼는 효과 뿐만 아니라 당뇨병, 심폐질환개선, 혈액순환 개선의 효과까지 생각한다면 아주 의미가 있는 기본적인 운동량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번에 몰아서 30분의 운동을 해도 되지만 휴식의 효과를 노려서 10분씩 나눠서 각 운동 사이에 1~5분 정도의 휴식기간을 주어서 운동을 하면 오히려 더 효과가 좋을 수 있다는 내용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30분 운동을 기본으로 잡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실시하면 상당히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는데요. 여기에 부스트 효과를 위해서는 하루에 섭취식단을 약 1500Kcal 정도의 수준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4:1의 비율) 로 해서 식단을 구성하는 것과 병행하면 반드시 우리몸은 살이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1달을 체험한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을 드리면 조금 힘이 드는 과정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결과물은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운동효과 극대화시키는 추가방법 - #1 인터벌 트레이닝


남성들의 경우에 한번에 운동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인터벌 트레이닝 훈련입니다. 저도 육상선수 시절에 한참 많이 했던 운동으로 지옥을 오가는 정도의 강도로 했던 경험이 있는 운동으로 운동효과와 체지방 연소효과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그렇게까지 최고강도(80% 이상)으로 하실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무리한 운동으로 오히려 쓰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강도 정도 또는 그 이상의 수준으로 빠르게걷기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고강도와 중강도를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운동으로 1분 단위로 [고강도-중강도-저강도] 또는 [고강도-중강도] 와 같이 계속해서 반복하는 운동방법입니다. 각 운동사이에 휴식은 없으며 휴식이 바로 중강도로 낮추는 정도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고강도를 계속 유지할 수 없거나 더 높은 효율의 지방소비률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하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효과 극대화시키는 방법 - #2 서킷 웨이트 트레이닝


태능선수촌 훈련으로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 무산소성 근력운동과 유산소성 운동을 섞어서 시행하는 방법으로 체계적인 운동 시설이 갖추어진 곳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중급자 이상의 수준이 되신 분들이 하면 효과가 좋을 운동방법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초반에 하시면 무리가 될 수 있으니 조금 운동을 하신 후에 어느정도 기초체력을 기르신 후에 운동의 변화를 주는 일환으로 실시하시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유산소성 운동과 무산소성 운동의 비율은 각자의 판단과 여건에 따라서 어느정도 융통성있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해서 총 10~12가지 정도를 1세트로 해서 3세트 정도만 하시면 아마도 30분 이상의 운동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실텐데요. 운동이 가능하기만 한다면 가장 효과가 좋은 체지방율을 낮추는 운동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빠르게걷기, 순환운동시 주의사항


모든 운동을 할 때에는 바른 자세와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걷는 것이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한 문제입니다.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장비와 복장을 갖추지 않으면 몸에 무리가 생길 수 있는 여지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빠르게걷기의 경우에는 관절에 무리가 없는 운동이기는 하지만 걷는 방법에 따라서 부상이 올 수 있는데요. 발의 뒷금치에서 앞꿈치로 옮기는 것을 확실하게 하고 보행을 하실 때에는 "쿵쿵" 소리가 발에서 나지 않도록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사뿐하게 걸음을 걷듯이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행을 하실 때에 역기를 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보행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운동효과의 득보다는 실이 많을 수 있다는 점을 미리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차라리 모래주머니를 발목에 차는 등의 방법으로 중량을 주는 방법이 더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급작스럽게 운동을 하실 경우에 현기증이나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것은 그만큼 몸이 운동에 적응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운동전에 확실하게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PT체조, 버피같은 운동을 시행해서 심박수를 높이는 정도의 간단한 웜업운동은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추가 건강글


명품 아줌마복근 끝판왕 조은숙, 복근만드는 비법공개


탄수화물 배제한 다이어트 위험할 수 있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