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8kg감량 집에서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해독주스 레시피 4달 체험기 후기

나에게 맞는 알맞은 다이어트 식단을 찾으며 이런저런 다이어트 식단을 찾는 분에게 좋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인 여러사람을 거쳐서 효과가 입증된 방법이니 만큼 도전해볼 가치는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재료가 천연재료이니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이 적다는 점도 이 다이어트 방법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과 관련하여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해왔던 방법이니 대부분의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4개월 후기를 살펴보시고 스스로 되돌아보면서 느꼈던 점이나 기타 음식 만들기에 대한 노하우도 소개를 하고 있으니 이에 관심있는 분들은 자세하게 봐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험자의 생생한 해독주스 다이어트 후기



직접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어보니 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편리성도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고려사항에서 빼놓지 못하는 요소입니다. 아침에 보통 일찍 일어나야 하는 라이프패턴이기에 이 방법은 저에게 딱 맞는 방법이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동시에 지난 4개월동안 8kg 이라는 체중감량의 효과도 있어서 혹시 뱃살이나 군살때문에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글은 전체적으로 운동편과 식단편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편이 아니어서 솔직히 운동은 심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철저하게 식단에 대한 약속은 지켰습니다. 그리고 노펫님의 글을 참고로 해서 몇가지 조언을 받아서 간단하지만 강력한 운동을 위주로 집중력있게 근력운동을 시행했습니다. 운동방법으로 제가 참고한 글을 주로 유산소운동이나 다이어트 상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반복해서 하는 방법으로 시행했습니다.


건강블로거 추천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 실제 경험위주 체험기

대한민국 여성들이 오해하고 있는 다이어트 본래의 의미

집에서 가장 효과좋은 유산소운동 추천




운동편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저는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아닙니다. 따라서 기초체력이나 기본적인 운동을 할 능력도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기본체력을 보충하는 걷기운동을 꾸준하게 1주일에 4~5번 1~2시간 정도씩 주로 저녁에 걸었습니다. 시간이 없을 때에는 하루일과를 마치고 버스를 타는 대신 1시간을 그냥 걸어서 집에 오기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 방법을 가장 많이 썼던 것 같습니다. 



걸을 때에는 팔을 열심히 흔들면서 파워워킹으로 걸어왔던 것 같습니다. 집에오면 상의에 땀이 나서 흥건해질 정도로 열심히 걸었습니다. 솔직히 걷기만으로도 저는 효과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근력운동을 추천해주셔서 기본적인 하체 스쿼트, 상체, 팔 등으로 나누어서 기본적인 운동을 했습니다. 무릎을 대고 하는 푸시업, 스쿼트가 지금 생각해보면 가장 힘든 운동이었지만 근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근력운동에서 중요한 점은 반복성과 지속성입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1세트에 20개로 정해서 10세트를 소화했습니다. 무게는 자신에게 맞는 무게를 정하시면 좋은데요. 보통 8세트에 힘든 고비가 올 정도의 무게가 좋습니다. 너무 편하게 하면 근력운동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부분은 블로그의 카테고리에 다양한 운동방법과 글이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틈나면 재미로 한두개씩 읽었습니다. 읽고나서 계획을 짜보기도 하고요. 보통 1주일 단위로 우선은 흥미위주로 계획을 짜다가 체력이 조금 생긴 느낌이 들면 조금씩 강도를 높이는 방법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 해독주스 편하게 만들어 보기

해독주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 후기, 집에서다이어트식단



해독주스를 만든다고 해서 거창한 재료나 과정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가 전부입니다. 저는 아침이 일찍 나가기 때문에 보통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해독주스 다이어트이기도 합니다.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 배추 등등 섬유질위주로 주로 먹는 방법입니다. 정해진 재료는 없습니다. 싱싱한 야채를 편하게 먹는다는 느낌으로 재료를 구해서 먹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만들어 먹다가 가족들도 좋다고 한잔씩 지금은 다 마시고 있는데요. 다들 좋다고 이제는 한잔씩 마시는 것이 아침의 일과가 되어버릴 정도입니다. 저는 보통 바나나도 같이 넣어서 먹는데요. 이유는 바나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그냥 채소만 넣으면 맛이 조금 없습니다. 하지만 과일을 넣어주면 달콤한 맛이 있어서 질리는 맛을 잡아줄 수 있어서 넣어서 먹습니다. 꼭 바나나만 넣는 것은 아니구요. 필요에 따라서 사과, 배도 먹기도 합니다.




해독주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 후기, 집에서다이어트식단



미리 넣을 바나나를 따로 까서 냉동실에 보관한 그릇입니다. 바나나는 시간이 지나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칼로 자르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냉동실에 얼리면 편합니다. 특히 믹서에 넣을 때에는 잘게 조각으로 만들어서 넣어야 잘 갈아지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방법이 오랫동안 해먹으면서 생긴 나만의 노하우입니다.




해독주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 후기, 집에서다이어트식단



조각으로 잘라놓은 모습입니다. 믹서기에 하나씩 넣으면서 갈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바나나가 아주 유용한 과일이라는 것은 다 아시죠? 그래서 운동하기 1~2시간 전에도 한잔씩 먹으면 든든하고 좋아요.




야채는 바로 믹서기에 넣으면 되나요?

해독주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 후기, 집에서다이어트식단



솔직히 조금 귀찮은 작업은 여기부터 시작입니다. 채소를 바로 갈아서 먹으면 좋지만 삶아서 믹서기에 넣습니다. 삶으면 채소가 부드럽기도 하고 조금 덜 갈아져도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바쁜 일정이 있거나 한 때에는 보통은 3~4일 정도의 분량을 나누어 끓여서 그릇에 넣어두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랑 함께 넣어서 믹서해서 먹습니다. 편하게 갈아서 바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하게 아침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어서 좋습니다. 




해독주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 후기, 집에서다이어트식단



채소를 살짝 끓여서 약간 말랑말랑해질 때까지만 가열합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차가운 물에 넣어서 야채가 풀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면 몇일 보관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오래될수록 맛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보통 1~2일을 넘기지 않고 다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독주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효과,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 후기, 집에서다이어트식단




총평


오늘 아침에도 한잔 갈아서 마셨습니다. 지난 주에는 시간이 없어서 1주일 정도 만들어먹지 못했는데요. 해독주스가 정말 효과가 있다고 느낀 것은 아마도 지난 1주일간 먹지 못했었을 때였던 것 같습니다. 몇일간 먹지 않으니 편하게 갔던 화장실도 리듬이 깨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리고 끼니를 거르게 되니 무기력해지고 운동을 할 때에도 힘이 나지 않았습니다. 항상 먹는 버릇이 들어서 그럴 수 있겠지만 1주일 정도를 멈춰보니 해독주스가 효과가 은근히 효과가 있었다고 느끼게 해주더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바쁜 직장인이나 끼니를 귀찮아서 거르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해독주스가 될 것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조금 자주 먹는게 좋다고 하지만 사실상 그러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게을러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해독주스 다이어트였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해독주스 다이어트를 할 것 같은데요. 목표감량치를 빼서 추가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해독주스 다이어트 도전자의 기고를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