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남자아이돌이 키높이깔창 치명적위험 비상

시대가 변하면서 남성들도 외모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생기고, 텔레비젼을 통해서 나오는 꽃미남 가수들의 패션과 외모를 따라하려고 하고, 따라하는 팬들에 대한 소식을 텔레비젼을 통해서 많이 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피부관리, 다이어트, 성형수술까지 예전에는 남성들에게는 매칭시킬 수 없었던 단어들도 이제는 자연스럽게 매칭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여권신장의 상징인 하이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남성들이 하이힐을 신는 것은 아니지만, 그와 견줄만한 키높이 운동화가 나오면서 키가 작은 사람들의 인권을 신장(?)시켜주는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성들의 경우에는 여성들과는 다른 위험요소(?)를 내포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1

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2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3


남자아이돌 '키높이깔창', 치명적인 이유는?


요즘에 각종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통해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남자아이돌의 모습을 보면, 정말 웬만한 개그맨들보다 더 웃기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지난번 어느 블로그의 글에서 읽었던 아이돌 가수의 턱없이 싼(?) 연예-오락 프로그램의 출연료에 대한 내용을 읽고나서 더욱 그들의 노력에 응원을 보내고 싶어졌던 이유도 되도록 많이 웃으려고 노력하는 이유로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신비주의의 아이돌전략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모습이 오히려 팬들의 입장에서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는 멋있는 아이돌보다는 웃기고, 잘 노는(?) 가수들이 더 사랑을 받는 것이 안타까움으로 남기도 하지만, 반면에 좋은 점도 많이 있는 것 같아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남자아이돌의 웃음아이템으로 많이 등장하는 것이 키작은 남자아이돌 가수들의 '키높이깔창' 입니다. 처음에는 장난으로 몇번 웃고 넘겼습니다. 하지만 아이돌 가수의 상당수가 깔창사랑을 실천하고 있어서 다소 우려되는 부분이 없지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여성아이돌과는 다르게 비교적 댄스가 격한 부분이 많이 있고, 항상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함부로 벗지도 못하는 입장에 있는 가수들이니만큼 치명적인 관절관련 부상을 당할 수 있는 부분은 항상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남자아이돌의 몸짱몸매가 같이 붐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높이깔창을 신고, 헬스를 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지만, 남자아이돌에게 있어서는 충분히 가능한 일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4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5


키높이깔창을 신고 운동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항상 헬스장에서 많이 당하는 부상이 바로 관절과 관련한 부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기로 '헬스장에서는 다치는 일이 없다.' 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무게에는 한계가 있고, 근육은 자신의 한계치를 계속해서 갱신해가는 과정 속에서 성장하기 때문에 그런 과부하의 원리는 필수불가합니다.

하지만 그런 고비의 과정을 부상없이 매일 수행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장비 또한 중요합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넘길 수 있는 헬스장 운동화의 경우에도 항상 주의를 해서 신으라고 강조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물론, 상체운동을 실시할 때에는 그 중요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체운동과 관련해서 스쿼트를 할 때에는 키높이구두를 신고 실시한다는 것은 마치 '내 관절은 어떻게 되든지 상관이 없습니다.' 라고 생각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자세가 약간만 흐트러져도 바로 허리부상, 무릎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높이의 낄창을 신는 것은 정말로 '치명적' 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잠시 멋있어 보이기 위해서 말년에 관절질환으로 크게 고생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6슈주, 슈주이특, 키높이운동화, 키높이깔창, 키높이신발, 키높이구두, 관절건강, 관절부상, 슈주사진, 비스트사진 사진 #7


노펫의 제안 : 비교적 높이가 '있는' 운동화로 대체하세요.


주변의 아는 여성들에게 '당신에게 하이힐이란?' 이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 대부분의 여성들의 대답은 '목숨보다 소중한 것' 또는 '나의 자존심' 과 같은 다소 강도높은 애착의 대답을 들을 수 있어서 내심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회적으로 자신이 어느 정도의 키로 보여지는가는 상당히 중요한 것처럼 보입니다.

남자들에게 있어서도 그런 부분이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로 '남자니까 괜찮겠지.' 라는 말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175cm 이상은 되는 사람들입니다. 실제로 170cm 가 되지 않는 지인들의 스트레스는 정말 여자들이 느끼는 이상으로 심하다는 것을 경험하고 나서는 이부분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을 피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키작은 남성들에게 있어서 만큼은 미래의 관절건강보다도 당장의 키높이가 더 시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무조건적으로 강요하는 것보다는 '대안책을 한번 제안해보는 것을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생각했던 것이 바로 비교적 높이가 있는 운동화를 신으라는 것입니다. 가장 보기에 또는 본인이 느끼기에 부담이 없으면서도 크게 관절건강에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장을 입을 때에는 이와 비슷한 형태의 운동화와 유사한 구두형태의 신발을 신으면, 관절에 큰 부담없이 생활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신발은 물론, 바닥이 비교적 낮고, 발바닥에 무게를 고루 분산시킬 수 있는 운동화가 제격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신발도 상황에 따라서, 여건에 따라서 다양한 선택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것까지 종합적으로 생각하실 필요가 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제안은 자제하겠습니다. 항상, 모든 사람들이 관절건강에서 자유로울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키높이 이야기


브라이언 깔창, 치명적 잠재위험

허리건강 해치는 나쁜 남녀패션 바로잡기

'남자아이돌이 위험하다', 키높이깔창의 치명적위험 비상

무릎뼈가 변형 무릎이 자주 아프신 분 보세요

연예인 즐겨찾는 하이힐 킬힐 후회하는 말년

22인치 카라 구하라 개미허리 다이어트 운동법

제대로 다이어트한 앙상한 유이

허리건강 해치는 나쁜 남녀패션 바로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