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다이어트속옷 판매자 설명이 더 가관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욕망을 추구하려는 본능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나 과정이 '대박' 을 바라는 마음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직한' 다이어트를 하려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가졌으면 합니다. 그러면 '다이어트속옷' 같은 '허위 또는 과장광고' 를 사뿐히 피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설마 구매하는 사람이 있겠어?'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텔레비젼을 보고, 주부들의 인터뷰나 각종 사례들을 보면서 '구매하는 사람이 적지는 않다.' 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사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았고, 그것을 입고 정말로 효과를 바라는 사람도 많이 있어서 조금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노펫의 다이어트에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되겠다.' 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1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2

'입으면 살이 빠진다고?', 믿었던 주부들에 대한 기만행위가 아닌가?


요즘에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관련 광고들을 보면 상당히 '과장' 된 경우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의 사진을 이용해서 짧은 시일에 살을 뺄 수 있다는 달콤한 유혹의 말에서 시작해서 각종 다이어트약, 보조기구들을 이용해서 금방이라도 '살을 뺄 수 있다.' 는 말을 하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또는 비만과 크게 관련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스쳐지나가는 광고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고도비만자의 입장이 되면 '혹시 가능하지 않을까?' 또는 '될 것 같다.' 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리고 구매하는 경우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구매한 상품이 또한 저가는 아니여서 나중에는 카드빚이 생기는 정도까지 되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효과를 보는 경우' 는 지금까지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잘못된 보조기구나 다이어트약으로 인해서 건강을 위협하는 수준까지도 이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것이 더 건강한 방법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3

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4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5


'광고에 현혹되는 사람이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나는 결코 광고에 현혹되지 않을 것 같다.' 라고 호언장담하시는 분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매우 이기적인 발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별로 관심이 없기 때문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지, 막상 당사자가 되면 누구나 이런 달콤한 광고에 지갑을 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에 대해서 한심하다.' 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조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고, 같이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주변 사람들의 응원과 관심이 그들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같이 운동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상부상조할 수 있는 방법도 얼마든지 많습니다.

또한 이와 비슷한 사례가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 같이 정보도 공유하는 것이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이 올바른 다이어트 문화의 정착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이라는 생각도 '미미한' 블로거에 불과하지만, 큰 목표를 한번 가져봅니다. 항상 정직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최고의 방법이라는 사실은 불변의 진리인 것 같습니다. 단시간에 혹은 폭풍감량을 약속하는 광고를 이제부터는 다시한번 생각하시고, 조금 힘들 수 있지만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과 함께 '정직한 다이어트' 를 해보셨으면 합니다.

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6

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7다이어트속옷, 과장광고, 허위광고, 불만제로,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보조기구, 다이어트보조옷, 피해사례 사진 #8


'다이어트 제품구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대부분의 다이어트 제품을 구매하는 많은 분들의 경우에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나 기본개념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간의 운동과 관련한 지식이 있는 것으로도 충분히 옥석을 구분할 수 있는 지식이 생깁니다. 하지만 그런 원리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살이 빠지는가의 여부' 에만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잘못된 판단이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예전에 스승님께서 '아는 만큼 가져간다.' 말을 늘 귀에 못이 박히도록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라고 하더라도 자신이 모르면 그저 흘려버리는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고 있으면, 절대로 놓치지 않고, 자신에게 '득' 혹은 '실' 이 되는지를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그런 기본지식이 더 큰 가치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항상 꼼꼼하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읽어보고, 실현가능성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살을 빼주는 방법 만큼은 자신 이외에는 없다.' 생각을 기본적으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코치나 트레이너의 도움이 있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자신의 의지' 가 배제된 상태에서는 다이어트는 결코 오래갈 수 없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모든 다이어트 제품을 싸잡아서 '나쁘다.' 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운동을 할 때에 보조기구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다이어트기구가 '나를 대신해서 살을 빼주는 경우는 없다.' 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쉽고, 편한 방법으로 치루지 않은 '댓가' 는 반드시 따라옵니다. 정직하게, 떳떳한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노펫의 다이어트를 애독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다이어트 약 이야기


포미닛 허가윤 나노발목 '타고난' 매력 발산

지나 '섹시라인', 구릿빛 매력 '철철' 숨은 노력있었네

다이어트약에 대한 솔직한 의견

설탕중독 마약중독증세 경악

직장인여성 H씨 다이어트 하면서 화장실에 가기 두려웠던 이유

탄산음료 설탕이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과학적 이유

믿을 수 없는 30kg 폭풍증가 빵중독녀 되돌리기 힘들 수 있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