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삽겹살 함부로 먹으면 큰일나겠네 육식 즐기시는 분 보세요

다이어트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글을 쓰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와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재미' 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가끔은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하는 글을 야심차게 쓰지만, 생각보다 호응이 적을 때에는 의기소침해지는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매일 1개의 포스팅을 쓰자.' 는 올해의 블로그 포스팅 계획을 세우고, 각종 서적과 인터넷을 통해서 수집한 정보를 가지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기분좋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힘이 나서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지인이 추천해준 건강정보 프로그램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정보에 대해서 알려주려고 노력합니다.

육식, 고기중독, 미국, 미국비만문제, 미국사회문제, 사회문제,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사진 #1


육식을 즐기는 분들 '삼결살과식' 을 조심하세요.


식생활이 육식으로 바뀜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채식보다는 육식위주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면서 각종 건강문제도 이제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천연재료를 위주로 해서 '에너지밀도' 가 낮은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크게 고도비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하지마 이제 정제된 쌀과 먹기 좋게 포장된 육식을 단시간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능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과식을 즐길 수 있게 된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과식을 즐기다보니 어느새 '고기중독' 같은 새로운 단어까지 생기게 되었고, 문제는 거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식이관련 질병과 대장암이라는 무서운 병까지 생기게 되는 원인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육식, 고기중독, 미국, 미국비만문제, 미국사회문제, 사회문제,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사진 #2

육식, 고기중독, 미국, 미국비만문제, 미국사회문제, 사회문제,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사진 #3육식, 고기중독, 미국, 미국비만문제, 미국사회문제, 사회문제,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사진 #4


'육식' 에 대한 정량이 몇 그램이라고 생각하세요?


텔레비젼에서 나오는 프로그램을 3번 정도 유심히 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가 알기쉽게 방송이 되지만, 그래도 한번에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기에는 여러가지 정보가 함축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냥 흘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한번에 모든 정보를 텔레비젼을 보는 동시에 얻어가는 것이 쉽지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잘 정리해서 글을 쓰면서 많은 사람들과 육식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올바른 육식섭취량과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해서 하나씩하나씩 같이 생각을 공유했으면 합니다.

그동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과도한 탄수화물의 섭취를 자제하고, 고단백의 건강한 식단에 대해서 강조를 하면서 정확하게 단백질의 섭취에 대한 양의 문제에 대해서는 다소 소흘했었던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정확한게 단백질의 몇그램을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명확한게 양을 정해논 나라는 미국 뿐이라는 방송을 보면서 '왜? 그동안 개념이 모호했는지' 를 짐잠할 수 있었던 대목입니다.

하지만 이제 미국사회의 비만문제는 더이상 미국의 사회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의 사람들의 사회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유일하게 전세계에서 단백질섭취에 대한 정량을 정해놓은 나라가 미국이라는 방송을 보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그것을 차용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육식, 고기중독, 미국, 미국비만문제, 미국사회문제, 사회문제,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사진 #5


'미국기준을 차용하는 것이 괜찮을까요? 차이는 있을 것 같은데...'


서양인과 동양인의 육식섭취를 통한 소화과정에서 생기는 부산물의 처리수준과 과정은 정확하게 같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들이 정해놓은 양에 대해서 참고해서 정량을 대략적으로 정해놓는 것도 나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보통 자신의 몸무게 X 0.8g = 하루 단백질섭취량 을 하루에 먹는 단백질의 양으로 계산을 한다고 하는데, 그 양이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천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다소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물론, 식물성 단백질과 밸런스를 맞추어서 먹는다면 그 양은 더욱 줄어들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식성이나 기호가 다르다는 것을 가만해서 각자의 다이어트 식단을 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초고도비만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정량 이상으로 식사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조절과 같이 생각해본다면 이 수치를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체중감량 효과는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육식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지고, 건강한 다이어트와 식생활을 개선을 통해서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육식 시리즈


방귀 잘 나오는 자세로 알아본 방귀 오래 참으면 건강에 해로운 진짜 이유

직장인여성 H씨 다이어트 하면서 화장실에 가기 두려웠던 이유

'먹었지만 뱉었다?' 이하늬 채식주의자 논란으로 본 잘못된 시선

'일부 수소 첨가' 일상에서 알고도 먹는 트랜스지방 경악스런 유해성

장우혁 혹독한 다이어트 두마리 토끼 다 놓친 이유

고기 없는 월요일 건강도 챙기고 동물도 사랑하는 일석이조 운동

'육식위주식단 암발병률 높인다' 붉은고기 가공육류 조심해야 하는 이유

육식과 채식의 황금비율 삼겹살 200g에 적합한 상추는 몇g?

'160kg체중' 무릎나간 남자, '경악' 식욕이 멈추지 않아요

1달 안에 5KG 이상 감량보장, 과일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