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재료 다이어트식단 6년 대장암 3기 극복한 최인선 감독 이야기

2011.12.21 09:33

농구코트에서 장신의 선수들을 호령하면서 한때 전성기를 구가했던 최인선 감독의 모습을 못본지가 오래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언젠부터인지 잘 모르겠지만, 농구에 대한 관심이 식으면서 많은 선수들과 감독들의 모습도 많이 잊고 있었습니다. 항상 재밌게 즐겨보고 있는 '생로병사의 비밀' 을 보면서 건강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고,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분들을 소개하면서 다이어트 또는 건강에 대한 의지를 자주 다지곤 합니다.


보통은 일반일들이 출연해서 내용을 꾸려나가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번에는 전혀 뜻밖의 인물이 나와서 조금 관심이 생겼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스크린에서 보이지 않았던 인물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바로 최인선 감독의 모습이었습니다. 잘 생긴 감독으로 인기도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그의 대장암3기 수술이후 건강관리비법에 대한 소개는 더욱 관심을 끌었습니다.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1

천연 다이어트 식단, 대장암 3기 극복한 최인선 감독에 감동받다.


보통 다이어트 또는 건강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건강이 나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바빠서' 또는 '나는 건강에 자신있으니까.' 라는 오만이 더욱 자신을 늪으로 빠지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에 있어서 더욱 그런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내가 누군데...' 라는 근거없는 건강에 대한 자신감에 건강에 대해서 무신경하게 살다가 여러가지로 문제가 생겨도 아주 큰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최인선 감독의 경우에는 인터뷰를 하면서 그가 말하는 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아마도 그를 더욱 병으로부터 자각하는 것을 늦게 만들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신이 지금 무엇을 먹고 있는지, 자신이 얼마나 먹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고 음식을 먹었다는 대식가기질은 아마 대장암이라는 병을 키웠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천연육류보다도 가공육류가 더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육류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발암물질들이 '대장암과 관계가 있다.' 는 것이 밝혀지면서 육류에 대한 식이제한을 권장하는데, 그것을 역으로 거슬러올라가서 현대인들 대부분이 육식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우려됩니다.


최감독의 경우에도 이러한 사시을 뒤늦게 인지하고 이제는 필수섭취 육류 이외에는 천연식으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해서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대장암 완치소견에 가까운 건강호전을 보이는 것은 천연재료를 통한 다이어트 식사가 건강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2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3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4


건강한 천연재료 다이어트 식단, '맛이 없을 것 같은데...'


최감독이 인터뷰하는 모습을 내내 보면서 상당히 경험에서 묻어나는 깨알같은 다이어트 정보를 들으면서 많은 부분을 노트하면서 내내 눈을 떼지 못하고 방송을 봤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내용이 건강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인상에 남았던 부분은 보통 다이어트 식단을 권장하면서 '인내하세요.' 라는 말을 많이 들을 수 있는데, 최감독의 경우에는 천연재료 다이어트 식단이 입맛이 잘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한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솔직히 천연재료 다이어트식이 먹히지 않는다.' 고 말씀하시면서 운동을 권장했던 부분이 상당히 일리가 있었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음식의 욕구를 더 솟게 만들어서 밥맛을 더 좋게 하는 방법은 경험자가 아니고서는 할 수 없었던 아주 좋은 정보였던 것 같습니다. 보통 천연 다이어트식을 하시는 분들이 그만두시는 이유가 바로 '맛이 없다.' 는 이유인 경우가 많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 그냥 포기하는 것이 아니고 식욕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제시한 것은 많은 분들에게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을 제시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5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6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7


'소 잃기 전에 외양간을 더 튼튼하게'


건강에 있어서 더이상 손을 쓸 수 없는 지경까지 간 경우가 아니라면, 항상 희망은 살아 있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느끼고, 정성을 들이고, 공을 들여서 꾸준하게 건강에 대해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늦은 경우에 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가능은 없다.' 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최감독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한 건강회복은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8

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9최인선농구감독, 최인선대장암, 대장암3기, 직장, 천연다이어트식단, 천연재료, 생로병사의비밀, 생로병사사진 #10


'희망을 버리지 않는 것이 바로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


이제 완치의 단계까지도 조심스럽게 언급하고 있는 전문의를 보면서 최감독의 그간 6년간의 노력이 절대로 헛되지 않은 노력이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 글을 보시면서 희망을 가지시고, 건강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육식의 위험성' 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무분별한 육식소비가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합니다. 노펫의 다이어트 애독자분들께서는 여러 포스팅을 보시면서 자신의 식습관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시는 계기가 되었다면, 포스팅을 한 보람을 거기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고, 행복한 인생을 찾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추천 View On도 콕! 콕!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feedburner
nofat.co.kr Naver opencast subscriber
nofat.co.kr share-link-rule
Naver connect Daum View

노펫 다이어트 상식 , , , , , , ,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