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체조 손연재 즐겨하는 과일 다이어트 체험 3달 후기

2011.08.07 10:04
텔레비젼이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많은 다이어트 정보들이 쏟아지는 것 같습니다. 유명 운동선수의 다이어트 방법에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까지 정보가 비교적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따라하기가 참 편한 것 같습니다. 언제든지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실천이 문제지 방법은 문제가 되지 않는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방법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면서 그것은 꾸준하게 실천하기는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독하게 마음을 먹지 않으면 사실 이런저런 핑계로 결국에는 용두사미가 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초심을 잃지않고 꾸준하게 의지를 다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방법이나 목표를 잡는 것도 중요합니다.

손연재 다이어트 방법 사진 #1


과일 다이어트 체험 3달 후기

평소에 과일을 워낙에 즐겨먹어서 시작한 다이어트가 이제 3달에 접어들었습니다. 시행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하고 허기를 크게 느끼지 않는 것이 오랫동안 시행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간에 여러가지 사정이 있었지만, 최대한 과일 다이어트를 시행하려고 노력했고, 매달 조금씩 체중이 가량되는 것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시행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씨가 얼마전에 '세바퀴' 에 출연해서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말을 한 적이 있는 것을 본 분은 이해가 빠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시행하는 과일 다이어트 방법은 그것보다는 덜 고통스러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왜냐하면 아침과 점심은 평상시대로 먹기 때문입니다. 다만, 저녁에는 일체의 음식을 먹지 않고 대신 '과일 3색' 을 취향대로 골라먹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사과, 오렌지, 바나나를 좋아해서 주로 위의 세가지 과일을 주로 이용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은 각자 다를 수 있으므로 융통성있게 해서 드시면 됩니다. 계절마다 제철과일이 다르다는 것에도 고려해서 제철과일을 위주로 먹는 것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과일 다이어트 3색 과일 조합!

1. 사과 1개 + 바나나 1개 + 오렌지 1개 + 식빵 1조각
2. 사과 2개 + 바나나 1개 + 식빵 1조각
3. 사과 1개 + 배 1개 + 자몽 1개 + 식빵 1조각
4. 자몽 1개 + 배 1개 + 키위 1개 + 식빵 1조각

* 버티기 힘드신 분들은 요거트 + 식빵 1조각 정도 추가!
 
대략 이런식으로 계획을 짜서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양이 작으신 분들은 꼭 3개를 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2개를 먹고 요거트를 대신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과일은 3개 고스란히 먹는 것이 생각보다 배가 부릅니다. 문제는 소화가 빨리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시기 전에 드시는 것보다는 운동 후에 7시 정도에 맞춰서 드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항상 7시에 맞춰서 먹는 편입니다. 저녁에 잠들기 전에 적당하게 공복상태를 만들고 잠이 들면 깊은 잠을 잘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아침밥을 먹게 되면 밥맛도 좋고, 화장실에 가서도 상쾌하게 일(?)을 마치실 수 있다는 것이 또다른 장점입니다.

뱃살이 빼고 싶어서 시작한 다이어트가 이제는 일상의 식단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저녁에는 약속이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위의 식단에 따라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뱃살이 월간지에서 주간지로 점차적으로 변화되는 것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손연재 다이어트 방법 사진 #2손연재 다이어트 방법 사진 #3


'운동도 좀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실 수 없나요?'

노펫의 다이어트 블로그는 몸짱을 만드는 블로그가 아니라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로그입니다. 따라서 강도높은 운동에 대한 포스팅을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운동도 강한 운동보다는 자신의 생활리듬에 맞춰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가장 추천하는 운동은 '빠르게걷기' 또는 '조깅' 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 공원이나 산책로를 따라서 운동을 하다보면 운동효과도 효과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상당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1시간 정도 집중해서 '빠르게걷기' 운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걷는 속도는 자신이 걸을 수 있는 최대한 빠른 속도를 항상 유지하셔야 합니다. 운동을 하고 나서 발에 근육에 긴장감을 느끼실 정도로 하셔야 제대로 하셨다고 봅니다.

물론, 나이에 따라서 적당하게 걷는 것이 편안하신 분들은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렇게 몸에 있는 체지방을 태워주는 작업까지 병행을 하면 과일 다이어트의 효과를 체감하는 날이 더 빨라질 것입니다.

'언제까지 과일 다이어트를 하실 건가요?'

과일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 3개월 동안에 몸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우선, 배변문제에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매일을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녁에 폭식에 대한 경계심을 가져서 많이 먹지 않으니까. 깊은 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얼굴색이 좋아졌습니다. 사람은 잠이 중요한데, 그 동안 야식이다 뭐다 해서 먹고자는 날에는 항상 잠을 잔게 잔게 아닌 듯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그 부분이 많이 개선된 것을 느꼈습니다.

노펫의 다이어트는 시즌제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평생을 가져갈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진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화의 폭은 아주 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없이 계속해서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 진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지 못한 식습관을 버리고, 건강하고 활기차게 매일을 맞이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면 그리고 그것이 자신과 잘 맞다면 그것보다 좋은 다이어트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찾는 날까지 노펫의 다이어트 소개는 계속될 것입니다. 노펫의 다이어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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