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되는 '3색 과일 다이어트' 4달 체험후기

2011.09.07 10:48
개인적으로 이제는 '과일 다이어트' 가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생활의 요소요소 어디에서든 '다이어트' 가 한부분이 된 것 같습니다. 여행을 가든, 일을 하든, 일상업무를 보든 항상 지난 4개월 동안 지켜온 '3색 과일 다이어트' 는 큰 힘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단 '체중감량' 을 위한 목적만으로 한정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지난 4개월 동안의 여정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체중감량도 감량이지만, 무엇보다도 좋아진 장활동이 사실 다이어트보다도 더 흡족한 면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랜 객지생활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과일을 먹는 것이 그렇게 월활하지 못했고, 그래서 비타민공급과 관련해서 순탄하지 못했던 과거에 비추어보면 개선된 점은 여러가지로 생각보다 많았던 것 같습니다.



3색 과일 다이어트 4달 체험후기

처음에는 '과일을 꾸준하게 먹자.' 는 의미로 시작했던 3색 과일 다이어트가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될 줄은 몰랐던 것 같습니다. 과일을 먹고나서 장활동이 좋아졌고, 효과를 본 후로는 더 열심히 철저하게 3색 과일 다이어트를 지키려고 애썼던 것 같습니다.

또 특정 과일을 고집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계절적인 특색에 따라서 바꿀 수 있어서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다양한 과일을 먹었기 때문에 유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과일도 당분이 많거나, 탄수화물 비율을 높으면 살이 찔 수 있다고 알려주시는 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체의 정크푸드(피자류, 햄버거류)를 먹지 않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큰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기를 '정량 3끼' 만 잘 먹어도 살이 빠질 수 있다는 말을 합니다. 그만큼 비만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주체할 수 없는 식욕으로 과자, 탄산음료에서 야식에 이르까지 다양하게 쉼 없이 먹는 것 같습니다.

과일 다이어트를 통해서 그러한 부분만 조절하더라도 추가적인 운동으로 인한 칼로리를 소모를 배제하더라도 충분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색 과일 바나나 다이어트 사진 #3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3색 과일 다이어트' 라고 해서 뭔가 거창하고, 특별한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비법이나 노하우는 없습니다. 한가지 강조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성실하게 '실천' 하고, 정직하게 '섭취' 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방법이 단순하고, 쉬워서 실망하신 분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계획표를 보시고 꾸준하게 하실 수 있는지에 따라서 여러분의 성공여부가 결정됩니다.

'3색과일 건강 다이어트 실천방법'

기존의 과일 다이어트 방법을 약간 개량해서 저에게 맞는 방법으로 바꾸었습니다. 평소에 과일을 좋아하고, 운동을 즐기는 편이기 때문에 저와 잘 맞고, 사회생활을 병행해야 하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점심은 친구나 동료들과 먹는 평상식을 그대로 고수하는 편입니다. (단, 소금, 설탕, 양념, 국종류 등 양념 들어간 음식은 제외)

1. 아침식사

- 어려서부터 아침은 꼭 먹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먹는데로 먹습니다.

보통은 밥 1공기, 등푸른생선(고등어 또는 조기) 1마리, 나물류, 육류 + 사과 1개

2. 점심식사

- 보통 밖에서 먹는 경우가 많아서 동료나 친구들과 많이 먹습니다. 따라서 까다로운 사람으로 보이지 않기 위해서 되도록이면 일반적으로 먹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지만 요즘에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지금은 건강식 위주로 먹고 있는 편입니다 (삼계탕, 도가니, 한식, 양식 단, 중식제외)

메뉴를 고를 때에는 항상 샐러드류를 되도록 많이 섭취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에도 항상 점심은 소식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먹습니다.

3. 저녁식사

- '3색 과일 다이어트' 에서 개인적으로 따로 할당한 끼니가 저녁이기 때문에 저녁만큼은 철저하게 '3색 과일 다이어트 메뉴' 를 지키려고 애쓰는 것 같습니다.

과일 조합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오렌지 1개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키위 1개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메론 1/4 개

위 조합으로 부족하신 분은 식빵 1개 정도 추가하셔도 무방함.

조합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철과일을 주로 찾아서 먹는 편이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바나나를 2개를 먹기도 하면서 융통성을 발휘합니다.

*개인적인 조합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조합을 찾아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매일 저녁끼니 만큼은 항상 실천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어디에 가서든 과일을 통한 조합은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을 가서도, 캠핑을 가서도 항상 실천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허기를 느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드셔보면 아시겠지만, 적은 양은 결코 아닙니다. 대신에 다른 식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잘 즈음에 배가 고픈 분들도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복에 잠을 자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연구보고도 있으므로 잠을 일찍자는 습관을 들이셔도 나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경험상으로, 야근을 하면 야식을 하게 되는 이유와도 일맥상통합니다.) 모든 사람들에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고, 항상 좋은 식습관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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