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요거트 5개월 체험후기 + 김치유산균 달라진 점

2011. 12. 19. 07:35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에 대형마트 또는 대형수퍼마켓에 가보면, 예전과는 다르게 정말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아주 다양한 유제품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기호와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서 먹을 수도 있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고려한 다양한 건강식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제 '간단하게' 사먹기만 하면 되는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이렇게 편한 세상에 살고 있는데도, '빠쁘다.'  또는 '번거롭다.' 라는 핑계로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것은 온전히 개인의지에 문제라고 생각을 해도 크게 이상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색과일 다이어트' 와 함께 꾸준하게 실천해오고 있는 것이 바로 '플레인 요거트' 섭취입니다. 평소에 장이 별로 좋지 않아서 지인의 추천으로 장에 좋은 유산균을 만들어서 먹으면 장이 건강해진다는 말을 듣고 시작해서 효과를 보고 있어서 지금도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제 5개월이 접어들면서 '플레인요거트' 를 먹으면서 장단점에 대해서 어느정도 판단이 서서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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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요거트 5개월 체험 후에 달라진 점


처음에 플레인요거트를 먹기 시작했던 계기가 아주 단순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먹고나서 변이 좋아졌다.' 는 말에 망설임없이 만들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장건강 음료를 그대로 개봉하지 않은 1000ml 용량의 우유에 넣고, 상온에서 1일 정도 숙성시켜면 걸죽한 플레인요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 있을 때에는 만들어서 먹는 작업이 가능해졌지만, 객지에 나오면서 플레인 요거트 제작이 쉽지가 않아졌고, 늦게 귀가할 때에는 자칫 제조기간 1일을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플레인요거트를 구매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먹기에 편한 방식이라 하루에 1개 정도씩 따서 그대로 물을 마시듯이 삼키곤 했습니다.

지난 5개월 동안 화장실문제는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고, 탈이 나는 횟수도 많이 줄어서 아주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실천했다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었던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의 경우에는 플레인 요거트가 맛이 별로 없거나, 잘 맞지 않는 사람들도 있어서 초반에 자신이 느끼기게 몸에 맞는지에 대한 판단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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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하실 점 - 플레인 요거트 섭취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세요.

4개월 체험후기에서 올려주셨던 의견 중에서 '치과에 자주 갔다.' 는 댓글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보충설명으 드리면, 요구르트 성분중 젖산이라는게 있습니다. 요구르트 이외에도 달고 끈적끈적한 음식은 치아에 달라붙게 되고, 그러면 세균막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이 세균증식을 더 활발하게 하는데, 그 때에 세균이 산을 생성해 그 산이 치아의 무기질을 탈회시켜 충치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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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병행하면 '피부변비고민' 해결되는 김치유산균


건강한 식단을 먹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큰 노력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경쓰려고 많이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런 과정을 매번 실험하듯이 해보고 효과가 있는 방법에 대한 것은 구체적인 것을 더 알아보고, 체계적으로 정립해서 시행해보려고 평소에 많이 노력합니다.

물론, 그것이 다이어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동겨부여가 많이 됩니다. 지난 플레인 요거트 4개월 체험후기의 경우에도 많은 분들의 호응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많은 분들과 건강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병행하게 된 것이 바로 '익은 김치 유산균' 섭취를 고려한 추가적인 김치섭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김치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세계 '5대 건강식품' , 그리스의 요구르트, 인도의 렌즈콩, 일본의 콩식품, 스페인 올리브유와 함께 한국의 김치가 당당하게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인정이 되었을 정도로 많은 효과와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익은 김치' 의 경우에는 익지 않은 김치에 비해서 수만배 유산균이 많다는 것은 이미 누구나 아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걸리는 것이 바로 김치의 간을 위한 소금(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염식을 지향하시는 분들에게 김치는 건강에 좋지만, 피하게 되는 음식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점심식사 후에 플레인 요거트 150g 정도 크기의 밀봉된 1개를 마시는 것을 습관화하고, 저녁에 보통 삼색과일 다이어트를 시행하는데, 그때 같이 고구마와 김치를 먹어주는 조합을 추가시키면 고구마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소금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 김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섭취, 고구마와 김치유산균 섭취, 삼색과일 다이어트를 이제 장기간 시행해오면서 개인적인 건강유지비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위의 방법들은 모두 천연재료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건강에 아무런 해가 없을 뿐만 아니라 같이 가벼운 운동과 병행을 해주면 누구에게나 건강한 인생을 누리 수 있도록 해주는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다 같이 시행해서 모두 건강해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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