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플레인요거트 4개월 동안 먹고 달라진 점

주변의 지인이나 아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30대를 넘기는 경우가 많고, 이제 막 30대를 넘어가면서 많은 분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서 '예전같지 않은데...' 라고 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건강을 우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이 않좋아지는 것을 알면서도 막상 무엇을 할지를 모르는 경우도 적지 않아서 안타까운 경우도 상당수 있습니다.


더 문제인 것은 그런 문제를 안고도 이렇다할 조치를 취하지도, 취할 수도 없는 상황에 있는 것이 더 안타깝습니다. 사회에 진출하고, 결혼을 하고, 어깨를 짓누르는 책임감이 더 많아지면서 자신의 몸에는 오히려 더 소흘한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한 생각이 드는 때도 있습니다.


지난 4개월이 넘도록 먹어온 플레인요거트가 건강에 상당히 도움이 되었고, 그것을 통해서 변비문제, 소화불량, 피부고민, 기타 다이어트와 관련한 문제까지 각종 큰 질병은 아니지만, 은근하게 괴롭혀온 질병에서 어느정도 자유로울 수 있었던 플레인요거트 섭취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평생동안 섭취할 생각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변화과정, 플레인요거트 집에서 만들기 등등 다양한 내용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변비, 피부고민, 소화불량,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은 '노펫의 다이어트' 를 기억해주시고, 가끔 오셔서 건강정보와 다이어트 정보를 계속해서 공짜로 얻어가셔서 건강해지시기를 바라고, 그것이 제 포스팅의 큰 보람이 될 것 같습니다.


요거트, 플레인요거트, 변비, 소화불량, 피부고민, 변비, 불가리스, 원푸드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요거트사진, 플레인요거트사진 #1


'플레인요거트', 4개월 먹고 달라진 점 - 4개월 체험후기


우연하게 주변의 지인에게 소화문제, 유산균문제, 변비문제, 피부고민 등을 이야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통해서 꾸준하게 자기관리를 한다고 생각하기에 건강에 자신이 있기는 하지만, 운동과 소화문제가 깊은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자주 건강관련 대화를 하는 편입니다. 가끔 그런 진지한(?) 대화를 하다가 생각지도 않은 유용한 정보를 얻은 적도 많이 있고, 건강에 꾸준하게 관심을 갖는 다이어트 블로거이기 때문에 그런 주제의 대화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받은 조언이 바로 '플레인요거트' 를 만들어서 먹으면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습니다. 사람이 원래 자신의 했던 방식에 익숙해져 있어서 타인의 조언을 쉽게 받아들이지 않는 경향이 있었던 것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맛이 없는 밋밋한 플레인요거트가 그렇게 좋은 맛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소화문제, 변비문제에 한번 시도를 해보았고, 효과는 바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플레인요거트 덕택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이 플레인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산균때문이라는 확신이 들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하루도 빼지 않고, 하루에 2~3컵 정도의 분량을 마시고 있습니다.


요거트, 플레인요거트, 변비, 소화불량, 피부고민, 변비, 불가리스, 원푸드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요거트사진, 플레인요거트사진 #2


'플레인요거트' 로 꼭 먹어야 하나요?


항상 '플레인요거트' 를 만들어서 먹었고, 상황이 받쳐주지 않을 때에는 플레인요거트를 사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에 먹을 것이라면 완전하게 '플레인요거트를 먹자.' 는 생각으로 독특한 향이 들어간 맛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지겨울 때면 딸기, 포도, 사과 같은 과일이 들어간 맛을 먹기도 합니다. 효과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다이어트까지 생각한다면 단맛이 들어간 것보다는 플레인요거트를 고집하는 것이 낫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선한 우유에 불가리스같은 유산균음료를 섞어서 1~2일 상온에서 발효를 시켜서 요거트를 만들어 먹습니다. 집에서는 완벽하게 만들어서 먹는 것이 가능하지만, 객지에 있을 때에는 그것이 쉽지 않아서 플레인요거트 제품으로 나온 것을 먹는 편입니다.


요거트, 플레인요거트, 변비, 소화불량, 피부고민, 변비, 불가리스, 원푸드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요거트사진, 플레인요거트사진 #3


'플레인요거트만 드시나요? 아니면 다른 것과 같이 드시나요?'


보통 플레인요거트는 매일 아침과 저녁에는 꼭 챙겨서 먹으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침에 식사를 하고 혹은 시간이 없을 때에는 빵, 우유, 치즈, 플레인요거트, 과일을 같이 챙겨서 먹습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고 플레인요거트만 먹어도 속에 큰 부담이 없지만, 그래도 매 식사를 챙겨서 먹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빈속보다는 훨씬 낫은 것 같습니다.

배변활동이 그렇게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아침이 되면 유산균 덕택인지 일정한 시간에 항상 그분(?)이 오시기 때문에 매일 속편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시원한 물 한컵을 마시는 것도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거트, 플레인요거트, 변비, 소화불량, 피부고민, 변비, 불가리스, 원푸드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요거트사진, 플레인요거트사진 #4


'플레인요거트 원푸드 다이어트로 오해하시지 마세요'


연예인 다이어트를 이야기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원푸드로 생각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몸은 기계처럼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섭취해주지 않으면, 영양에 불균형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 점까지 생각하시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어려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단순하게 하려는 습관은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로 이어질 수 없다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다이어트식단이나 건강식은 반드시 영양밸런스와 몸의 밸런스를 고려한다는 전제가 항상 되어있어야 합니다. 항상 자신의 몸에 귀기울이고, 항상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 애독자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플레인 다이어트 시리즈

탄산음료 설탕이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과학적 이유

잘못먹으면 살찌는 여배우 삼색과일 다이어트 1년 후기

플레인요거트 5개월 체험후기 + 김치유산균 달라진 점

'피부변비고민', 플레인요거트 4개월 동안 먹고 달라진 점

최여진 다이어트 식단, '삼겹살 짜먹기' 효과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