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붕붕드링크 제조법 레시피 TV보고 만들어 먹는 고시생 오히려 부작용 많아

붕붕드링케 제조법 혹시 알고 계시나요? 생전에 듣도보도 못했던 붕붕드링크 제조법이라는 주제로 스펀지에서 그 그내용을 소개했습니다.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어서 놀란 것도 있지만,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시험을 위해서 잠을 자지 않기 위해서 마신다는 말에 더욱 충격이었습니다. 예전에도 이와 비슷한 사례에 대해서 고시생 친구에게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이것이 이렇게 구체적으로 퍼져서 이제는 어린 청소년들도 마신다는 사실이 씁쓸하기까지 했습니다.


어른들은 잘 몰랐던 붕붕드링크가 이제 학교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까지 퍼지고 있는 것 같아서 우려가 되는 면도 없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몰랐던 사람들까지도 호기심에 아니면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서 먹어보려는 사람들이 생겨나는 방송의 역효과까지 생겼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알고 있는 후배가 붕붕드링크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야간근무때에 한잔 마시면 잠이 진짜로 안온다는 말에 '이거 큰일났구만!' 이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작년 해외연수에서 만났던 일본 친구에게서 일본에서는 이런 고카페인 음료자체를 일본에서는 마실 수 없다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그 각성효과가 강력해서 심지어는 중독까지 갈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일본친구가 해외에 나와서 원없이 마시고 있다면서 이런 것을 파는 것이 신기하다는 말까지 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만큼 그 약물효과가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버젓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이 조금 안타깝기도 합니다. 방송에서는 하루빨리 이에 대한 적절한 규제가 생기길 바란다는 멘트로 마무리를 짓고 있지만, 관련 규제가 나오기까지 지금 일파만파 퍼지면서 결국 웃는 사람은 누군지 허탈하기만 합니다.


붕붕드링크, 붕붕드링크레시피, 붕붕드링크부작용, 붕붕드링크오남용, L-트립토판 사진 #1


파란색 음료수 + 노란색 가루 + 피로회복제 너무나도 구하기 쉽네.



이전에도 이미 수험생이나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많이 알고 있었던 내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방송을 보고 당장 인터넷을 통해서 '붕붕드링크 제조법' 또는 '붕붕드링크 레시피' 라는 검색만 해봐도 정말 방송에서 나온 분량 이상으로 다양한 방법과 구체적인 제조법까지 확실하게 나왔습니다. 한참 졸음과 싸우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정말이지 엄청난 유혹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오용과 부작용을 호소하는 학생들은 분명히 나올 것이고 정말이지 아찔합니다.

심지어는 각종 드링크의 섞는 양에 따라서 생길 수 있는 효과가 데미지까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내용이 일파만파 스크랩되면서 이제 모르는 사람이 오히려 이상할 정도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야간근무 또는 야근이 있는 주변에 사람들도 호기심에 이제 한병씩 타서 마시는 것을 무슨 자랑이라도 되는 것처럼 마시는 이상한 분위기도 형성되는 것을 보았기에 더 심각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붕붕드링크, 붕붕드링크레시피, 붕붕드링크부작용, 붕붕드링크오남용, L-트립토판 사진 #2


'설마 내가...' 고시생, 수험생, 야간근무자 사망까지 이를 수 있음을 주의!


상시 졸음과 싸움을 해야하는 사람들에게 이 강력한 자양강장제가 뻗는 유혹은 강력합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잠이 오지 않는 효과가 있는 것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방송에서 실제 실험을 통해서 알아본 바로는 잠을 안오게 하는 것은 맞지만 눈을 뜨고 있어도 제정신이 아닌 상태로 유지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비몽사몽간에 잠도 숙면을 취할 수 없고, 그렇다고 집중도 할 수 없는 그런 상태로 만들어버린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심지어 붕붕드링크를 남용하는 경우에 대가는 심각한 경우에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변에 고시시험을 보는 시간동안 잠을 자지않고 한자라도 더 보기 위해서 이런 비슷한 약을 먹는 사람들도 있다는 말을 이전에 들어서 그런지 이런 약물의 오남용 문제는 이번 논란을 계기로 한번 정리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이제 조금 더 확실하게 고카페인음료 및 약물에 대해서 선진국의 수준으로 높여서 아무곳에서나 살 수 없도록 하는 제도가 시급해보입니다.


붕붕드링크, 붕붕드링크레시피, 붕붕드링크부작용, 붕붕드링크오남용, L-트립토판 사진 #3


수험생, 야간근무자를 위한 올바른 수면관리방법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에 정상인 기준으로 7~8시간은 보통 잠을 자야 사람은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보다 부족하거나 잠의 질이 낮을 경우에는 엄청난 스트레스와 리듬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았을 때에도 7시간 질높은 잠을 자고 업무에 임했을 때에 훨씬 업무능률이 좋았고, 컨디션도 좋았습니다.


특히, 야간근무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낮에 잠을 자야하기에 잠에 대해서 항상 문제를 안고 살아가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느 심리학 저널에 의하면 야간 근무자들의 경우에 '고정수면' 권장한다고 합니다. 야간 근무가 없는 날에도 같은 시각에 같은 시간으로 잠을 자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질높은 잠을 잘 수 있는 쪽으로 몸이 적응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명, 수면도구, 운동, 소음방지까지 꽤나 높은 수준으로 잠을 확보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 낮에 잠을 자는 것으로는 다른 사람들이 밤에 자는 수면의 질을 확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고카페인은 물론이거니와 커피처럼 카페인이 많은 드링크 조차도 피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잠이 사람들의 심리, 건강에 까지도 깊이 관여하고 있음에도 우리는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를 생각하면 심각할 수준입니다.


수면팁

개인적으로 자주 쓰는 방법으로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면유도제 L-트립토판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잠이 오면 술을 한잔마신다는 분이 있는데, 좋지 않습니다. 이뇨작용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잘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정해진 잠은 반드시 자야 제대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붕붕드링크 같은 고카페인 음료를 마시고 공부를 한다고 해도 낮은 집중도때문에 사실 공부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차라리 졸릴 때에는 편하게 잠을 자고 맑은 정신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제발 앞으로 붕붕드링크 부작용에 대한 뉴스가 들리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