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체험기

바이크자전거 통해서 전해오는 찌릿한 폭풍감량, 자전거 다이어트 후기 5개월

초반에 자전거 다이어트를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사실 자전거를 탄다는 것 자체가 주는 운동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생각지도 않게 운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땀을 배출하면서 하체운동까지 할 수 있었으니까요. 실제로 오랜 좌식생활에서 오는 여러가지 부작용을 자전거 다이어트를 하면서 극복할 수 있었던 경험을 생각했을 때에 많은 사람들에게 자전거 다이어트를 권장하고 싶은 이유도 그것입니다. 자전거가 일부에서는 남성들에게 좋지 않다고 말은 하지만 그것은 하루종일 타는 사람들에게나 해당되는 이유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남성들의 정력감퇴에 대한 결정적인 원인이 자전거라고 판단하기에는 여러가지 애매한 문제들이 있으니까요.


자전거 다이어트를 시작한지도 이제 5개월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처음에 자전거를 사서 자전거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그저 산책이나 나가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마을 주변의 풍경을 보면서 사진을 찍어보겠다는 생각으로 샀던 자전거가 이제는 나의 운동생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생명유지의 수단이 되었다는 것이 참 사람의 생각이 마음데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자전거다이어트 후기, 바이크자전거 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자전거체중감량 사진 #1


자전거 다이어트 어디에 좋은가요?

앞에서도 언급을 했던 것처럼 자전거를 타고 한시간 정도 미친듯이 달리면 살이 많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번 라이딩을 두시간 정도 하고 집에 가면 1kg 정도 줄어있습니다. 물론, 수분감량이라는 측면을 고려한다고 해도 이 정도의 수치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워낙에 다이어트 운동이라고 생각해서 열심히 집중해서 자전거 바이크를 타는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그정도로 효과가 가시적으로 들어나는 다이어트 운동이 바로 자전거 다이어트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SNS 트위터를 통해서 자전거 다이어트를 예찬하시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꾸준하게 매월 1개씩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한 후기를 올리고 있는데, 많은 분들도 이런 저의 다이어트 효과에 공감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어떤 분은 심지어 40kg 가까이 감량을 했다고 해서 저보더 더한 자전거 다이어트 예찬론자들도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가장 좋은 점은 운동도 운동이지만 야외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풍경을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도로변에서 라이딩을 하는 분들에게는 예외일 수 있습니다. 저는 일부러 라이딩을 위해서 시민공원이나 산책길을 찾아다니는 편입니다. 그런 곳에서 라이딩을 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면서 운동과 산책이라는 안구정화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자전거다이어트 후기, 바이크자전거 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자전거체중감량 사진 #2


남성들에게 정력감퇴 가능성을 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도 지난 10년간 자전거를 타온 경력이 있지만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위한 바이크자전거 다이어트 후기를 쓰면서 자전거를 탄지는 5개월이 넘었습니다. 그러면서 안장의 형태에 따라서 또는 자전거 라이딩을 타는 스타일에 따라서 충분히 제기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남성들의 정력감퇴에 대한 부분입니다.

실제로 제가 자전거를 탈 때에도 항문과 생식기 사이에 강한 마찰을 일으킬 때에는 조금 얼얼한 느낌이 들면서 성감대 불감증이라는 부분에 대한 기사가 생각날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문제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립선안장 이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도 지금 1개월 동안 계속해서 전립선안장 제품을 계속해서 리뷰글을 보면서 저에게 맞는 제품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기다리면서 구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또는 그것은 남성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어느정도 인정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정력감퇴라는 단어와 성감대 불감증이라는 차이는 분명히 하셔야 합니다. 하체운동을 하면서 계속해서 땀을 흘리면서 운동을 하는 자전거 다이어트와 정력감퇴라는 말은 조금 어울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남성이 오랫동안 자전거를 타면서 생기는 혈행장애에서 비롯되는 성감대 불감증이라는 측면이 오히려 더 크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자전거다이어트 후기, 바이크자전거 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자전거체중감량 사진 #3


1년 자전거 다이어트 후기를 위해서 라이딩

지금까지 5개월 동안 매주 1~4회까지 개인적이 사정과 조건을 고려해서 자전거를 타려고 애쓰면서 꾸준히 운동에 대한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그것을 통해서 얻는 건강과 삶의 활력이 너무나 크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한참동안 생각없이 라이딩을 하고 집에 오면 마음이 편해지고, 나도 모를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것은 아마도 제가 자전거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2시간 동안 미친듯이 달려본 사람만 느낄 수 있는 그 기분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꾸준하게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아주 바른생활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꼭 매주 매일 나가야 한다는 스트레스를 스스로 만들기 보다는 오늘도 즐기러 라이딩을 한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야간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아서 자전거 라이딩의 시간에 대한 개념이 조금 흐려졌습니다. 야간 라이딩을 위한 장비도 많이 출시되어 있고, 실제로 야간 라이딩을 해보면 시원해서 오히려 낮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 바쁜 직장 생활때문에 일부러 야간 라이딩을 즐기기도 합니다. 그정도로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음에 맞는 파트너 3명정도가 같이 야간 라이딩을 즐기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저는 지난 번에 한번 참가했던 적이 있는데, 아주 상쾌한 공기에 음악을 틀면서 같이 공동 라이딩을 했던 기억이 자주 재밌는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자전거다이어트 후기, 바이크자전거 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자전거체중감량 사진 #4


바이크 자전거 다이어트 5개월 후기 총평


꼭 거창하게 100만원이 넘는 장비를 가지고 시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경제적인 수준과 분수에 맞는 자전거로 일단은 자전거 다이어트가 자신에게 맞는지와 자신이 정말로 즐길 수 있는 자세가 되어있는지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자전거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분들과 만나면서 다양한 자전거 용품에 대한 정보도 얻고, 운이 좋으면 중고 자전거를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도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미리부터 "이정도는 되야지~" 라는 허세는 오히려 쉽게 자전거를 질리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전거를 타러 나가는 것이지 과시를 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운동이 되는 그런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