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향상시켜주는 건강 안구운동

2011. 6. 17. 18:34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지만, 이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컴퓨터 없이는 못사는 시대가 왔습니다. 작은 거 하나도 궁금하면 바로바로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는가하면 운동상담, 운동하는방법, 살빼는방벘에서 연애소설까지 인터넷에는 없는거 빼고는 다있습니다.

요즘에 블로거로서 활동하면서 검색하고, 정리하고, 창작하고 이런저런 일로 포스팅한다고 부쩍 컴퓨터화면을 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화면이 예전과는 다르게 27인치 대형모니터여서 그런지 눈의 피로감은 2~3배는 되는 것 같습니다. 또 아이폰, 아이패드까지 하다보니 하루에 모니터만 들여다보는 시간도 얼추 4시간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2,0을 자랑하던 저의 시력은 이제 조금씩 침침해져가고 있습니다 (슬픈 현실).

의자를 박차고 일어나서 안구운동 하는 시점


오래 모니터를 보면 정말로 시력이 나빠져요

아이폰을 오랫동안 보면 멀리있는 물체가 안보여요

눈동자가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어요



눈건강에 대해 조금씩 걱정이 들기 시작하더군요. 그리고 가끔은 눈알이 튀어나올 듯한 안구통이 있는 날도 있습니다. 눈의 피로감을 덜하게 해주는 지압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안구마사지 작은 효과 무시하지 마세요

우선, 제 손의 노란영역이 보이시죠. 양손 모두 그 부분을 자신의 눈썹게 딱 맞춥니다(물론, 깨끗하게 손을 닦는 센스는 기본입니다). 그리고 있는 힘껏 눌러서 안구주변의 뼈를 사정없이 압박해주세요. 자연스럽게 눈 주변에 혈액순환이 되면서 시원한 통증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안구의 피로감도 덜해진다고 하니 마음껏 마사지해주세요.

졸릴 때하면 잠을 깨우는 효과는 있는 것 같아서 공부하다가 눈이 피로할 때 자주쓰는 방법입니다. 아는 한의사 형이 알려준 방법입니다. 효과가 있어서 저는 심심하면 합니다. 이왕에 하는거 먼산이나 푸른 화초를 보는 것도 좋고, 야외풍경이 좋다면 야외의 먼곳을 응시하는 것까지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딱 15분 하면은 눈이 사르르 감기면서 졸음이 옵니다. 그러면 한 30분 자고 일어나세요. 정말 상쾌하고 눈에서 레이져빔이 나갈 겁니다. 매우 흡족한 상쾌함을 느끼실 것입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안구체조 하기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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