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다이어트 특허제품 교묘하게 가려진 소비자기만행위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모든 신경과 마음은 그쪽을 향해서 있는 경험을 모두 해보셨을 것입니다. 텔레비젼에서 관련 단어만 나와도 시선이 고정되고, 만사뿌리치고 와서 확인을 하는 경험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예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쉽게, 확실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광고가 나오면 관심이 가고, '정말로 가능하다.' 라는 말에 속아서 헛돈을 쓴 적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 들어서 다이어트속옷에 대한 방송프로그램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정보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것도 좋지만, 실질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것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지 않고 또는 시간낭비를 하지 않고 '건강한' 다이어트의 소중함을 깨닫는다면 그것도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1

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2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3

'다이어트 특허제품', 교묘하게 가려진 소비자기만행위


 항상 모든 사람들이 올바른 방법과 식단으로 다이어트의 정도를 가는 것 같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정직하게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을 뿐만 아니라 '더 쉬운 방법은 없을까?' 항상 생각하고, 지름길을 찾으려고 잔꾀는 부리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다이어트 제품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사람이 편한 것을 찾는 심리를 이용해서 제품을 파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당장 다이어트와 관련한 검색만 해보더라도 단시간에 10kg 을 뺄 수 있다는 달콤한 문구에서부터 도전히 불가능할 것 같은 내용의 과장광고들이 난무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을 애독해주시는 분들은 그런 얄팍한 광고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모두가 제 마음같지는 않기 때문에 피해를 보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과 방법을 습득하셔서 더이상의 피해가 없으면 합니다.

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4


'특허제품이라면 일단 믿고보는 심리를 이용한 얄팍한 상술', 사실은...


다이어트제품과 관련하여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과정상의 문제에 대한 관심보다는 결과물에 더 관심이 더 많은 우리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도 한 것 같아서 씁쓸한 느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런 문제에 직면했을 때에 더 꼼꼼하게 따져보는 사람이 되셨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권위있는 기관의 서류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신용한다.' 는 심리를 이용한 얄팍한 상술인 것 같습니다. 분명히 특허는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받은 특허가 만든 것에 대한 권리를 인정한 것이지 '제품효능' 까지 보장한 것은 아니라는 것에 '함정' 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허' 에 대해서 오해를 하고, 당연하게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제품을 구매하면서 많은 피해자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란하고, 달콤한 문구에 혹해서 구매한 다이어트보조기구나 관련제품들을 사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를 접한 경우는 '다이어트를 성공했다.' 는 말보다 더 듣기 힘든 경우가 많고, 대부분 고가의 장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히려 마음편하게 가장 '정직한 방법' 인 운동을 하시라고 조언을 드리는 편입니다.

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5

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6불만제로, 다이어트속옷, 다이어트제품특허, 특허제도, 다이어트과장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 사진 #7


'좋은 제품도 있을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모든 다이어트 제품은 나쁘다.' 라는 취지에서 제품을 싸잡아서 비난하려는 의도의 글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한번 밝혀둡니다. 일부 탐욕스러운 사람들의 행위가 선의의 피해자를 낳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놀라웠던 것은 일부 광고방송에서는 제품에 대한 품질 또는 위법성여부에 대한 판단없이 방송이 되었다는 사실이 더 경악스럽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대박상품' 이 아니면서도 대박상품인 척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우롱하는 행위가 이제는 없어지기를 바라지만, 많은 사람들의 이해관계가 얽혀서 그런지 잘 정리되지 않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서 안타깝기도 합니다.

모든 측면에서 심사숙고를 해서 정말로 좋은 제품이라는 판단이 든다면, 구매해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관련 문제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나 검토없이 즉흥적인 구매를 통해서 제품을 구입하고, 헛돈을 쓰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차라리 그 돈으로 조금 더 좋은 운동화와 운동복을 구입해서 '산뜻한 기분으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 주부들이 살에 대한 고민으로 마음고생을 많이 하시는 모습을 봅니다. 남편과의 거리감이 혹시 '나의 외모 또는 체형' 과 관련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천천히 자신의 무너진 자존감을 세우고, 활기넘치는 인생을 위해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시라고 권고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게, 행복한 인생을 살기를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을 기원합니다.


다이어트 용품 시리즈

발가락 마사지 운동 건강기구 아이디어 상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