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잘못했다가 평생 '후회' 할 수 있는 이유

획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서 벗어나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는 것에 게을리 하지 않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몇몇 운동을 병행하면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삶의 활력을 찾아주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지만, 일부 잘못하면 위험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은 철저한 다이어트 전문가와 함께 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시행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헐리우드 유명 여배우가 시행했다고 알려지면서 한국에서도 레몬디톡스다이어트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인은 단식원, 헬스장, 다이어트마사지 등을 전전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꾸준한 관심'만' 가지고 있는 여성이 있습니다. 그 친구가 이번에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서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고 걱정이 되어서 이렇게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위험할 수 있는 이유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헐리우드 여배우가 즐기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주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신의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새롭게 출발한다는 뭔가 신성하고, 상큼한 출발을 할 수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처럼 보여서 여성들에게 아주 상큼(?)한 자극제로 매력적인 다이어트 방법인것처럼 보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실제로 그런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조금 의문이 듭니다. 며칠을 굶어가면서 레몬디톡스 드링크를 마시는 것부터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서 정상적인 식단을 소화하기 위해서 거치는 '보식기간' 까지 모든 것들이 고난이자 위험으로 보입니다.

물론, 장시간의 단식과 그것을 성취해냈다는 성취감 그리고 장시간의 고통을 참고, 인내했다는 것에서 오는 일정부분의 성취감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과연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조금더 전문적인 검증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외국의 헐리우드 배우가 했던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해서 우리가 무조건 따라가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제동을 걸고 싶은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디톡스 드링크를 만들어서 일정기간 동안 계속해서 그 드링크를 마시면서 단식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시럽, 레몬즙, 생수, 매운 기운이 들어간 가루를 섞어서 꾸준하게 하루에 2리터 정도를 다른 일체의 식사를 절제하는 조건으로 실시하는 방법입니다. 한마디로 말이 좋아서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지 사실 '굶기 다이어트' 와 별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매운 성분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사람들이 느끼는 공복감에 혼란을 주어서 몸은 적당한 영양분을 원하고 있는데 그것이 마치 그렇지 않은 것처럼 착각을 일으켜서 음식을 절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서 첨가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태국과 같은 더운 지방에서는 쥐똥고추와 같은 청양고추의 10배 정도 매운 고추를 먹으면서 음식에 대한 공복감과 매운 것을 먹으면서 느끼는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것으로 공복감과 음식의 맛을 대신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런 점이 제가 보기에는 그렇게 건강한 방법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몸의 공복감에 대한 몸의 욕구에 교란을가중시키면서 하는 다이어트가 과연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 의문이 드는 이유입니다. 설사 체중이 빠졌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과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강한 의문은 드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한 의문입니다. 이전에 설명했었던 덴마크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환자들에게 시행하는 것을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소개가 되어서 한참 유행했던 과거의 사례를 놓고 봤을 때에도 더욱 제 의문은 설득력이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닐 확율이 높은 다이어트를 디톡스라는 허울좋은 단어를 통해서 버젓이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는 다이어트 방법될 소지가 높다는 것입니다.

헐리우드 배우가 했던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레몬디톡스다이어트, 디톡스, 레몬다이어트, 안젤리나졸리, 안젤리나졸리다이어트, 레몬사진 #2



설사 헐리우드의 유명 여배우가 했었던 방법이라고 하더라도 그런 유명 배우들은 전문트레이너와 전문의가 전담하면서 다이어트를 시행했을 것인데 반해서 일반 여성들의 경우에는 건강에 대해서 누가 조언해주는 사람도 없고, 전문적인 트레이너를 고용하기도 힘들며, 전문적인 영양사가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위험한 요소들이 많이 산재해 있습니다.

실제로 지인의 경우에도 별다른 대책없이 그냥 하루아침에 레몬드링크만으로 할 수 있는 만큼 하겠다는 어떻게 보면 조금 대책없이 시작하는 다이어트이기에 더욱 걱정이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실패하면 그것 뿐 아닌가요?


이런 다이어트 방법이 고질적인 문제는 단순하게 다이어트 실패 그 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오랫동안 균형잡힌 식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내부의 소화기 계통의 교란은 물론이고, 올바른 영양섭취가 안되기 때문에 몸은 기력을 잃고, 근육을 쓸 힘조차도 없어서 운동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인체는 음식물의 섭취량이 줄어들면 작은 음식 섭취도 바로 영양분으로 저장해두려는 체질로 바뀌어서 조금 먹어도 살이 찌는 오히려 다이어트와 멀어지는 체질로 몸이 바뀔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사람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에 더 주목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이런 바람직한 다이어트 방법에 역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사 살이 빠졌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 이 올 확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위장질환도 같이 동반할 수 있는 소지가 다분하기 때문에 지인도 그렇지만 이런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할 생각이시라면 반드시 재고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꼭 이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서 몸에 디톡스를 원하신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를 받아들일 수 있는 몸의 조건이 되는지를 먼저 확인하시라는 말씀도 덧붙여 말씀드립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시는 분들의 특징을 보면 '항상 편하게 살빼려고 한다.' 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이어트의 핵심 키워드인 근육에 주목하시는 방법이 가장 건강하고, 스트레스없이 다이어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오늘의 레몬디톡스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은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을 위한 평생을 위한 다이어트를 항상 강조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