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식생활의 변화에 따른 한국인의 사망원인의 변화

안녕하세요.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에 노펫입니다. 오늘은 식생활의 변화에 따른 한국인의 사맘에 대한 통계자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옛날에는 없었던 병들이 새롭게 나타나기고 하고, 이전에는 고칠 수 없었던 병인데 지금은 많이 완치되는 병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서 또다른 신종병이 생겨나는 것이 문제입니다.

제 주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암이나 기타 여러가지 사유로 비보를 전하는 소식을 많이 듣습니다. 개인적으로 안타깝기도 하고 나도 이제 예외일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모두 이런 질병이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건강관리와 운동을 철저히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생각한 식단은 이제는 필수적으로 지켜야 한다


다양한 과일 섭취는 우리 몸에 비타민을 공급합니다다양한 비타민 공급원 - 과일


현대에 와서는 식생활의 구조가 서양화되었다는 말에 더이상 반문을 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요즘의 청소년들을 보아도 예전에 사람들과는다른 골격과 발육상태를 보이는 것은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에 청소년들의 경우에 예전에 비해서 현저하게 발육상태가 좋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걸리는 질병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육류위주의 식단은 자칫 독이 되기도 합니다


육류위주의 다이어트식단육류위주의 다이어트식단 - 스테이크 사진


최근의 역학조사에 따르면 불량한 식사로 인해서 초래되는 만성 퇴행성 질환이 사망 원인 중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05년 사망 원인 통계에서도 우리나라 남녀 전체 인구의 사망 원인 1위는 암입니다.

특히, 40대 이상에서는 다른 연령층에 비해서 현저하게 높았습니다. 그 다음 사망원인은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의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즉 한국의 식생활이 서구화 또는 육식위주로 가면서 더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럴 때 더욱 식단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자기 관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평균 7만 번의 식사와 약 60톤의 식품을 먹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식단조절과 건강에 대한 문제를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저많은 음식이 우리의 몸을 통과한다면 그것에 대한 대략적인 기준이나 원칙정도는 정립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강관리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