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초등학생도 따라하는 일곱색깔 파프리카 손질법 & 색깔별 영양정보

파프리카 정보 사진 #1


파프리카를 사랑하세요? 아니면 파프리카를 좋아하세요? 하하~ 농담입니다. 같은 말이죠! 오늘은 파프리카에 대한 영양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프리카는 야채를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야채를 먹게 한다는 마법의 채소입니다. 생긴것도 컬러플하고 맛도 있어서 그냥 생으로 씹어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끔 그런 생각을 드시죠? "생각별로 조금 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빨간색 파프리카의 매력 - 심혈관 질환

빨간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 입니다.또한 리코핀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류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노화를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해주며 성장촉진, 면역력강화, 혈관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하니 노인성질환, 심혈관계질환자 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랑색 파프리카 효능 - 피부미용에 관심있는 분


노랑색 파프리카는 특히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제가 아는 지인도 매일 파프리카를 하나씩 다른 과일과 함께 갈아서 신선하게 한잔씩 마시는데, 장도 비우고, 피로감이 조금 덜한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먹어보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기예방 효과도 탁월하다고 하니 이게 보약이 아닐까요?








초록색 파프리카 효능 - 다이어트와 빈혈이 있으신 분

초록색 파프리카는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의 파프리카를 말합니다.초록색 파프리카에는 유기질이 풍부하게 함류되어 있기 때문에 비만 치료에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고로 다이어트와 생리나 기타 빈혈이 있으신 분은 철분이 풍부한 초록색 파프리카를 드시면 좋겠죠?

파프리크에 기본적으로 섬유질이 들어있으니 일단은 먹으면 장청소와 쾌변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맛도 달착지근해서 먹을만해서 좋은 점도 있구요.

주황색 파프리카 효능 - 성장기 아동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 그리고 카로틴과 철분 칼슘 칼륨등이 풍부합니다.피부 노화 억제 효능이 있고 눈에 필요한 비타민을 다량 공급해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줄어드시 자연스럽게 기분도 좋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당연하겠죠? 특히, 현명한 주부님이라면 아이들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력도 있다고 하니 성장기 아이들의 부모님들은 알아두셨다가 아이들에게 신선하게 먹게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키도 클 수 있을 때 먹여야 큽니다.


파프리카는 익혀서 드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인데요. 고로 영양을 위해서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샐러드나 쥬스로 갈아서 드시면 좋겠죠? 섬유질이 많고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으실테니, 다이어트로 활용하면 금상첨화입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나인뮤지스 종이컵 다이어트 역효과 날 수 있는 이유

종이컵 다이어트 체험기 195ml 똑똑한 다이어트방법

손유나 종이컵 다이어트 실생활 적용하는방법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의 치명적 결함

김나영1200 칼로리 다이어트식단 보다 더 문제인 것은?

숀리빅토리 김세린 다이어트 도너츠칼로리 경악

손유나 종이컵 다이어트 20kg 감량 195ml 센세이션 일으키나?

박봄 수박 다이어트 치명적 결함 외모에 묻히는건가?

레인보우 조현영 6개월 8kg 폭풍감량 눈살이 찌푸려진 이유

소시 윤아 시스루 완벽소화 가능했던 결정적 원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