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담배태우시는분 가래삭히는차 & 기침가래에좋은차

흡연인구가 늘어나면서 기침가래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 친구들도 저를 제외한 대부분이 담배를 피기 때문에 가래기침에 대해서는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폐병이 아닌가 의심이 될 정도로 심하게 기침을 하고, 가래를 끓더라구요. 금연하라고 해도 잘 듣지도 않고 그 맛에서 도저히 벗어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어려서부터 담배와은 인연이 없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건겅정보는 바로 기침가래에 좋은 한방차인데요. 파뿌리차라고 들어보셨나요? 사실 기침가래뿐만 아니라 목감기에도 좋고 아주 만병통치약이라고 하더군요. 특히, 요즘처럼 환절기에 찬바람에 목을 혹사시킨 분들에게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파뿌리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재료를 같이 혼합해서 넣으면 좋다고 합니다.
Wuzhen in a teapot II
Wuzhen in a teapot II by ROSS HONG KONG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생각보다 만들기 쉬운 파뿌리차 만드는 방법


흡연자의 기침가래를 한방에 날리는 재료

파뿌리, 은행 10알, 도라지, 무 1/5, 생강 1개, 물 2리터

물이 2리터에서 1리터가 될때까지 제일 약한 불로 우려내면 됩니다. 재료구하기가 조금 까다로워서 그렇지 만드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버지께서 자주 드시는 차라서 저도 마셔봤는데, 맛은 생각보다 은은하고 좋습니다. 게다가 몸에 좋다고 하니 저는 그냥 커피대신에 잘 마시고 있습니다. 정성과 갖은 재료가 들어가서인지 목도 좋고, 기침도 조금 줄고, 목에 힘이 들어가더라구요. 담배태우시는 분에게 특히 좋다고 해서 많이 권장하는 차라고 합니다. 특히, 도라지, 파뿌리는 목 건강에 좋다고 해서 다 다리고 나서 그냥 씹어서 드시기도 합니다. 이정도면 올 봄에 황사걱정도 없겠죠? 건강하게 목 관리하세요.

건강관리 상식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