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과일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알맞은 과일 고르는방법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보통 일반적인, 평범한, 진부한 다이어트에서 벗어나 뭔가 입에서 즐거우면서도, 다이어트를 위한 여러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다이어트이면서도, 다이어트의 체중감량효과가 높은 다이어트를 하려고 시도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열심히 다이어트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 불가능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자신이 평소에 좋아하는 음식이나 선호하는 과일 등을 철저하게 생각해보고, 자신이 가장 오래할 수 있으면서도 성공가능성이 높은 방법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과일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도 아니지만, 무조건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과일 속에 들어있는 영양가치를 꼼꼼하게 따져서 자신이 좋아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을 찾아서 올바른 과일을 선택하면, 과일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과일 다이어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에는 흑백논리로 과일 다이어트의 효과를 결론짓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과일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손연재과일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과일섬유질, 자몽, 바나나사진, 말라꺼사진, 과일사진 사진 #1

과일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손연재과일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과일섬유질, 자몽, 바나나사진, 말라꺼사진, 과일사진 사진 #2


과일 다이어트에 알맞은 과일 고르는 방법

과일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는 대표적인 오해가 바로 과일 다이어트는 무조건 원푸드다이어트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어떤 다이어트이건 원푸드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시작도 하기 전에 실패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우리 몸은 매일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기초대사량의 붕괴, 근육량의 감소 등등 다양한 몸의 에너지를 최적화하기 위한 적응기재 또는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한 변화가 나타난다는 것은 이미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도 전에 건강에 적신호를 켜고 시작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공급되는 에너지 또는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몸은 부족한 영양공급에 대응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근육량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몸에 근육량이 빠지게 되고, 근육량이 빠지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몸의 에너지를 기본적으로 소비하는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당연히 몸은 에너지를 축적하게 되고, 살은 조금만 먹어도 찌게되는 체질로 변합니다.


이런 다이어트에 대한 상식을 외면하면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초반에는 살이 빠지는 것처럼 보일지는 몰라도 후반으로 갈수록 스트레스와 요요현상으로 고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과일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손연재과일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과일섬유질, 자몽, 바나나사진, 말라꺼사진, 과일사진 사진 #3


어떤 과일로 다이어트를 하면 좋을까요?

과일 다이어트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되는 과일선택의 요령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칼로리와 당분이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해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보통 섬유질이 많은 과일이 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용 과일 및 채소로는 방울토마토, 토마토가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오로지 포만감, 당도, 칼로리에만 포커스를 맞추다보면 먹을 수 있는 과일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와 칼로리계산 그리고 운동을 통해서 조금 칼로리가 높더라도 그 한계를 극복하면서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몽의 경우에는 칼로리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섬유질이 풍부하고, 부은 몸의 붓기를 빼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포만감 이외에 다른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과욕을 부리지 않고 적당하게만 섭취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영양소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과일을 다양하게 제철과일 위주로 다양하게 적당량을 먹다보면, 비타민제를 따로 복용하지 않아도 충분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서 생길 수 있는 비타민결핍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과일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원푸드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기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먹는 수준으로는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정도까지는 이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과일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손연재과일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과일섬유질, 자몽, 바나나사진, 말라꺼사진, 과일사진 사진 #4


노펫의 제안 : 다양한 과일들을 알면, 다이어트가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다양한 맛집을 찾아서 이곳저곳을 찾아서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국수집, 라면집, 맛집, 소문난 집 등등 다양한 곳을 찾아다니면서 제대로 된 맛을 맛볼 때의 그 기분은 다른 어떤 것과도 견줄 수 없다고 말하는 경우를 텔레비젼, 영화, 기타 인터뷰 등을 통해서 종종 봅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과일에 대한 편식없이 다양한 과일을 맛보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마트의 수입과일 코너에 가면 세계의 여러나라 과일들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면 호기심 또는 블로거로서의 욕심 등이 호기를 부려서 1~2개의 새로운 과일을 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와서 그 과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연구하고, 먹는 방법을 개인적으로 연구해보는 것 같습니다.

그러는 과정 속에서 과일 다이어트에 대한 노하우가 생기고, 더 낫은 방법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과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1~2 가지 정도씩 생각날 때마다 공부를 해놓으면, 나중에 다이어트 식단을 세우거나 생각을 할 때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많은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반전문가가 되어야 확실하고, 평생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게, 과일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삼색과일 다이어트 총망라

잘못먹으면 살찌는 여배우 삼색과일 다이어트 1년 후기

'건강관리 비법추천' 여배우가 즐겨하는 삼색 과일 다이어트 1년 체험기

수지 펭귄 다이어트 필라테스 응용운동

여배우 삼색과일 다이어트 9개월 시행착오 체험기

씨크릿 한선화 점심 다이어트 식단

여배우 삼색 과일 다이어트 7개월 체험후기

전혜빈 키위 다이어트 체험후기

플레인요거트 4개월 동안 먹고 달라진 점

연예인 이나영 체리다이어트

회충 다이어트 언급했던 미모욕심에 치떨리다

여배우 과일 다이어트, 6개월 체험후기 직접해보니...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 시한폭탄인 이유

3색과일 다이어트 5개월 체험후기, 사랑받는 이유는?

여배우다이어트 3색과일 다이어트 5개월 체험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