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상식

종이컵 다이어트 체험기 195ml 똑똑한 다이어트방법

살이 몰라보게 찌신 분들이나 고도비만으로 체중감량의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가장 먼저 바꾸어야 한다.' 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음식조절' 일 것입니다. 그동안 무분별하게 먹었던 간식과 식사량을 한탄하면서 이번에는 꼭 음식조절을 통해서 체중고민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막상 다이어트를 한다고 생각하면서 음식조절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것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다보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수소문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아서 '과연 옳은 방법인가?' 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고, 결국에 생각은 다시 원점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분들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과연 우리는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까?' 가 가장 시급하게 생각해야하는 문제일 것입니다. 그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음식조절과 관련해서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필요이상의 음식을 섭취해서 쓸데없는 칼로리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종이컵다이어트, 손유나다이어트, 전문의손유나, 가정의학과, 종이컵사진, 연예인다이어트, 건강다이어트 #1종이컵다이어트, 손유나다이어트, 전문의손유나, 가정의학과, 종이컵사진 #2


종이컵 다이어트 체험기, 195ml 의 놀라운 체중감량효과


다이어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오랜기간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이나 기타 건강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정말 많은 다이어트 방법과 정보를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시행과정 상의 실수나 오류를 수정해주고, 더 낫은 방향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 제 큰 보람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식조절 특히, 고기를 먹을 때에는 '자기절제' 가 불가능했었던 과거의 경험을 생각했을 때에 지금도 고기를 심하게 즐기시는 분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과거의 경험에서 생긴 여유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과도한 음식섭취가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지금은 충분히 알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사법과 운동을 전파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종이컵다이어트, 손유나다이어트, 전문의손유나, 가정의학과, 종이컵사진 #3


'종이컵 다이어트는 뭔가요?'


많은 분들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다이어트방법 속에서 옥석을 가려내는 것조차 쉽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종류의 다이어트를 접하게 됩니다. 그렇게 다양한 다이어트를 이곳저곳에서 듣다보니 어느 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혹은 올바른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조차도 판단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더욱 꼼꼼하게 내용을 찾아보고, 취사선택해야 함에도 그것이 쉽지 않습니다. 아마 노펫의 다이어트가 그런 '필터의 기능' 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의 본래의 취지는 이것저것 음식을 먹을 때에 저울에 하나씩 측정해가면서 정확하게 음식을 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종이컵을 이용해서 사람들이 적량을 먹을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를 잡아주는 것으로 이해하시는 빠를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침은 1컵, 점심은 2컵, 저녁은 2컵' 이런 식으로 대략적인 계량을 할 수 있고, 그렇게 하는 와중에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적당한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과 적량을 먹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필요이상으로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량을 먹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효과까지 노릴 수 있는 일석이조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이컵다이어트, 손유나다이어트, 전문의손유나, 가정의학과, 종이컵사진 #4


'종이컵 다이어트' 만 하면 살이 빠지나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보통 하시는 생각이 '음식조절' 에 대해서만 민감하게 생각을 하고, 운동을 통한 체중감량에 대해서는 그렇게 신경쓰지 않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분들을 보면 다이어트 조언을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듭니다. 매일 먹는 칼로리의 양을 하루 영양권장량에 맞게 먹고, 근력운동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면, 같은 시간에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음에도 이런 것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땀만 흘리면, 다이어트효과가 있다.' 고 착각하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이것은 어렸을 때에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정보가 많이 있었다는 반증이기도 해서 실용성없는 교육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으로 연결됩니다. 학교교과교육에 '올바른 다이어트' 에 대한 교육이 따로 실시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아마도 그런 안타까운 일이 더이상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고, 고민많은 사춘기여고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 때문입니다.

적당량의 음식을 먹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거기에 적당한 근력운동이나 유산소운동을 병행해서 칼로리소모를 늘린다면 그 운동결과는 체중감량을 넘어서 건강한 삶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노펫의 제안 : '맛' 을 모르는 생각없는 '음식흡입' 을 줄이세요.


가끔씩 식당이나 학교식당에서 같이 친구들과 식사를 할 때에 다양한 사람들의 음식섭취하는 모습을 보면서 서로 같지 않은 모습에 놀라워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으면서 음미하며 먹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음식을 먹는 것인지 아니면 물을 마시는 것인지 모를 정도로 엄청나게 흡입을 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음식을 음미하지 않고, 급하게 먹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분들이 같은 한끼를 먹어도 더 빠르게 많이 섭취하기에 매번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런 습관이 1 ~ 2년 쌓이면 결국에는 그것이 모두 내장지방이나 각종 불필요한 에너지로 소모되지 않고 저장되는 것입니다. 이런 불필요한 칼로리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천천히 자신의 정해놓은 정량을 음미하면서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얼마나 질적으로 잘 소화시키면서 먹었는가가 더 소중하다는 사실을 항상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항상 모든 사람들이 적당한 음식섭취와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누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시리즈

손유나 종이컵 다이어트 20kg 감량 195ml 센세이션 일으키나?

손유나 종이컵 다이어트 실생활에 '잘' 적용하는방법

종이컵 다이어트 체험기, 195ml '똑똑한' 다이어트방법

나인뮤지스 종이컵 다이어트 역효과 날 수 있는 이유

레인보우 조현영 6개월 8kg 폭풍감량, 눈살이 찌푸려진 진짜 이유

바다 '나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티아라 몸매비결, 니트 다이어트 뭘까?

20kg감량 종이컵다이어트 가능한가?